2021년 미꿈소 온라인 축제가 온라인으로 오는 24일부터 10월 3일까지 개최된다. (사진/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2021년 미꿈소 온라인 축제가 온라인으로 오는 24일부터 10월 3일까지 개최된다. (사진/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서울일보/김영미 기자)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이 오는 9월 24일부터 10월 3일까지 10일간 어린이와 온 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미꿈소 온라인 축제’를 펼친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도서관에 오지 못하는 어린이·청소년들에게 책과 함께 하는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비대면 온라인 행사로 진행한다.

뚝딱상자, 코딩 체험, 미래직업 멘토링, 등의 프로그램이 운영 부모 특강 등 다양한 활동이 준비돼 있다. 한편, 활동에 참여한 후 이벤트에 응모하면 1,000명을 추첨해 아이스크림 온라인 상품권을 선물로 제공한다.

집에서도 미꿈소 창작 활동을 체험할 수 있도록 전통 한지 조명과 IoT 도서관을 만들 수 있는 재료가 담긴‘뚝딱상자’를 제공한다. ‘뚝딱상자’는 누리집을 통해 신청한 400명을 추첨해 당첨자의 집으로 배송했다. 한편, 제공하는 강의 영상을 보며 활동에 참여할 수 있으며 축제기간 동안 완성된 작품을 사진을 축제 누리집에 올리면 선물도 증정 한다. .

그러면서 재미있는 코딩 놀이를 통해 개인의 사고력과 창의력을 키울 수 있는 ‘코딩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코딩의 난이도에 따라 10개의 코스와 420여개의 콘텐츠로 구성, 미션을 완수하면 인증서를 제공한다.

AI시대에 유망한 미래직업인 메타버스 개발자, 인공지능 개발자, 자율주행 드론 개발자 등 3개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해 해당 직업에 대해 자세한 이야기를 들려주는 시간을 갖는다. 미래직업에 관심 있는 어린이·청소년들이 강사의 전문지식과 경험담을 통해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지 알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다.

한편, 10대가 맞이할 세상, 새로운 미래직업, 미래교육 관련 저서를 다수 집필한 한국교원캠퍼스 김승 연구교수를 초빙해 AI시대, 내 아이를 인문 리더로 키우기 위한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2021년 미꿈소 온라인 축제’의 행사 안내는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누리집, 축제 누리집 및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등 SNS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