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부산도서관, 개관 2주년 기념행사 개최  (사진.국회) 
국회부산도서관, 개관 2주년 기념행사 개최  (사진.국회) 

(서울일보/박세준 기자) 국회도서관은 3월 26일(화) 부산광역시 명지국제신도시 국회부산도서관에서 <국회부산도서관 개관 2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국회부산도서관은 국회도서관의 첫 번째 지역 분관으로서 국가문헌의 보존공간 확보 및 지식과 문화의 지역균형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2022년 3월 문을 열었다.

‘지식의 연결, 국민과 함께한 두 해의 여정’이라는 슬로건 아래 개최되는 이날 개관 기념식에는 국회 주요 인사와 부울경 지역 주요 인사가 참석해 국회부산도서관 개관 2주년을 축하할 예정이다.

국회부산도서관은 부울경 시민과 함께 한 지난 2년의 의미와 미래로의 희망과 비전을 함께 나누고자 저녁 7시 30분 <국회부산도서관 봄 음악회>를 마련한다. 이 자리에서는 부산시립합창단과 부산시립소년소녀합창단, 라피네앙상블 등이 시민들에게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선사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국회부산도서관 홈페이지와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명우 국회도서관장은 “어느덧 출범 3년차를 맞는 국회부산도서관은 앞으로도 국회와 국민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세계 일류 의회도서관으로서의 국회도서관의 비전을 실현하는 데 앞장서고, 지역사회와의 밀접한 소통을 바탕으로 지식정보와 문화를 함께 나누는 장으로서 더욱 발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