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 ‘하남시민회 이사장 취임식’ 개최 (사진/하남시청)
하남, ‘하남시민회 이사장 취임식’ 개최 (사진/하남시청)

(서울일보/송완식 기자) 하남시민회는 6일 오후 2시 하남시청 별관 대강당에서 이현재 하남시장, 최종윤 국회의원, 이용 국회의원, 강성삼 하남시의회 의장, 신현태 경기도민회 장학회 상임부회장, 하남시민회 회원 등 3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하남시민회 이사장 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이홍재 신임 이사장은 이종만 부회장으로부터 하남시민회기를 이양 받으며, 향후 하남시민회의 구심점 역할을 수행하게 될 중책을 맡게 됐다.

이홍재 하남시민회 이사장은 취임사에서 "2011년 창립된 하남시민회는 훈훈한 나눔과 기부문화를 적극 실천해 시민 봉사단체의 역할을 충실히 해오고 있다"라면서 "다만 현재는 코로나19의 여파로 다소 활동이 정체되어있지만, 우리가 손을 맞잡고 이 위기를 극복해 나간다면 우리는 더 많은 발전을 이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저는 하남시민회 창립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정성과 애정을 갖고 활동한 경험을 바탕으로 앞으로 우리 하남시민회가 경기도는 물론 전국 최고의 순수 시민 봉사단체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면서 "한결같은 마음으로 많은 관심과 애정으로 하남시민회를 격려해주시길 부탁드리며 오늘 이 자리에 참석해주신 모든 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하시길 기원한다"라고 강조했다.

하남시민회는 지난 2011년도 4월에 창립된 비영리법인 순수 시민 봉사단체로 매년 ▲지역인재 육성 장학금 지원사업 ▲소외계층 명절맞이 차례상 지원사업 ▲관내 불우시설 지원 ▲환경보호 의식 고취를 위한 자연보호 캠페인 ▲나눔 기부문화 사업 등의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