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김성수 의원, 하남시 보건소 증축을 위한 정담회 개최 (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김성수 의원, 하남시 보건소 증축을 위한 정담회 개최 (사진/경기도의회) 

(서울일보/배태식 기자) 경기도의회 김성수 의원은 14일 경기도의회 하남상담소에서 하남시 보건소 관계자와 ‘노후화된 하남보건소 증축’ 관련하여 정담회 자리를 가졌다.

이날 정담회에서 하남시 보건소 관계자는 하남시가 인구증가 등 시의 규모가 증가되었는데도 하남시는 “재정이 열악하여 보건소 증축을 하지 못한 채 건립 당시에 건축된 노후화된 건축물에 가건물 형태로 증축한 시설을 지금까지 사용해오고 있어 사무실 부서 확장으로 인한 업무공간 부족, 직원증원에 따른 주차장 협소, 낡은 가건물 사용으로 인한 호우시 빗물 누수 등 여러 가지 문제점이 많다”고 하였다.

이 자리에서 김성수 의원은 “ 우리시는 여러 가지 현안 사업을 우선 추진하기 위하여 형편상 보건소 증축을 위한 예산확보가 어려우나 지역주민의 의료서비스 개선 및 노후화된 건축물 등 시설에 대한 기능 보강을 위해 보건소의 증축이 시급한 실정으로 조속한 대책 마련이 필요하다”고 강조하였다.

아울러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 보건환경 개선을 위해 “道 차원에서 보건소 증축 예산을 지원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하였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