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승재 의원, “광명을 서울로” 광명 비전 기자회견 개최   
최승재 의원, “광명을 서울로” 광명 비전 기자회견 개최   

(서울일보/도한우 기자) 국민의힘 최승재 국회의원은 ‘광명 서울 편입’을 주 내용으로 광명 발전 전략을 담은 ‘광명 비전 기자회견’을 7일 광명 크로앙스에서 개최했다.

최승재 의원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중소상공인 권익보호 20여년 인생과 지난 4년간의 의정활동의 경험을 더해, 광명시를 대한민국 지역 경제 활성화 1번지로 자리매김시킬 것”이라고 말하고, “명품 자족도시로 광명의 가치를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최 의원은 “이번 총선이야말로 광명시가 서울로 편입되어 새로운 명품 도시로 거듭날 절호의 기회”라고 말하고, “힘 있는 집권여당의 검증된 후보로 반드시 광명 서울 편입 문제 해결에 나설 것”이라고 강조했다.

최 의원은 “집권여당 사상 초유의 초선 원내부대표, 정책위부의장,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 트리플 크라운을 이뤄낸 검증된 정책노하우를 지닌 정책과 예산 전문가 최승재가 불도저 같은 추진력으로 ‘서울특별시 광명특별구’를 꼭 만들어 낼 것”이라고 말했다.

최 의원은 이와 함께 “광명·시흥 3기 신도시의 조속한 추진에 앞장서겠다”면서, “광명 지역 경제 활성화의 획기적인 대전환을 이룰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소상공인연합회장 역임 경력을 살려 “‘광명 상권 르네상스’를 이뤄낼 것”이라고 강조하고, “상권 특색을 반영한 테마구역 설계·운영, 인프라 구축 등 소상공인 주도형 특화거리 조성에 나서겠다”라고 말했다.

최 의원은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대표하여 국회에 들어와 4년 동안 거시적인 시각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과 국가 경제 운영원리를 익혔다”라며 “현장과 정책을 겸비한 일꾼, 민생 전문가 최승재가 광명의 새로운 변화를 이끌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진 일문일답에서 많은 궁금증을 자아낸 당의 후보 결정 방안을 묻는 질문에 최승재  의원은 “수도권 총선 승리를 위해서 당이 가장 적합한 방안을 제시할 것으로 믿고, 당의 결정에 따를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