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북구, ‘행정안전부장관 표창’ 수상  (사진/북구청) 
대구 북구, ‘행정안전부장관 표창’ 수상  (사진/북구청) 

(서울일보/정대성 기자) 대구 북구청는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한 ‘2023년 지방자치단체 자율적 내부통제 운영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이번 평가는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전국 243개 광역 및 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내부통제 운영과 내부통제 활성화 부문으로 나누어 실시하였으며, 북구는 내부통제 운영 분야 3개 지표에서 모두 매우 우수한 점수를 받아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을 수상하게 되었다.

지난해 북구는 청백-e 시스템을 수시로 모니터링하여 처리율 100%를 달성하였을 뿐만 아니라, 특히 내부통제 활성화 및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구청장과 직원들이 함께 참여하는 청렴라디오 방송, 청렴골든벨, 주민과 함께하는 청렴콘서트 등 다양하고 특색있는 반부패 청렴시책을 적극 추진하여 공직자 자기관리 시스템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러한 전 직원의 청렴의지와 노력은 국민권익위원회 2023년도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 청렴노력도 부분에서도 최우수 등급인 1등급이라는 성과로 인정받은 바 있다.

배광식 북구청장은 “공직자 스스로의 자율적인 내부통제가 청렴북구의 밑거름을 다진다는 생각으로 올 한해도 구민과 함께하며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청렴시책을 추진하여 주민이 행복한 북구 건설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