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세종특별자치시
사진/세종특별자치시

(서울일보/김종석 기자) 세종특별자치시 보건소가 갑진년 새해를 맞아 세종시민의 건강증진을 위한 다양한 걷기 사업을 추진한다.

세종시 보건소는 모바일 앱 ‘워크온(walk-on)’을 활용해 ‘150만 보 걷기 챌린지’ 등 시민 참여 걷기 사업을 선보인다.

올해는 시민 설문 결과를 반영해 단기간(1∼2개월) 챌린지뿐만 아니라 꾸준한 걷기 생활화를 위한 장기간(3개월 이상) 챌린지가 신규로 추가 개설됐다.

‘두 달 28만 보 걷기 챌린지(1일 8000보 제한)’는 내달 1일부터 3월 31일까지 진행된다. 기간 내 목표를 달성한 사람 중 200명 추첨을 통해 1만 원 상당의 여민전을 지급할 예정이다.

‘150만 보 챌린지’는 내달 11일부터 오는 11월 11일까지 9개월 동안 운영된다. 기간 내 걸음 수 150만 보(1일 8000보 제한) 달성자 중 추첨을 통해 50명에게는 5만 원 상당의 여민전을 지급한다.

걷기 챌린지는 세종시민이라면 누구든지 참여 가능하다. 단, 본인 명의 핸드폰 1개로만 참여할 수 있고 만 14세 이상 본인 명의 핸드폰 소지자여야 한다.

참여는 휴대폰에서 ‘워크온’ 앱을 내려받아 세종시 공식 커뮤니티 가입, 걷기 챌린지 예약하기 또는 참여하기 버튼 클릭, 챌린지 기간 걸음 수 달성, 챌린지 달성 후 응모하기로 하면 된다.

시는 시민들이 꾸준히 걷기 운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비대면 걷기 앱인 ‘워크온’을 활용한 걸음 수 달성, 코스 따라 걷기 등 월별 다양한 챌린지를 진행하고 추첨을 통해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할 계획이다.

강민구 보건소장은 “2024년 갑진년 새해를 맞이해 모든 시민이 우리 보건소에서 추진하는 다양한 걷기 챌린지 실천으로 용처럼 비상하는 건강한 해가 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걷기 챌린지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워크온 앱 세종시 공식 커뮤니티 공지사항을 확인하거나 세종시 보건소 건강증진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