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는 19일 국가보훈대상자 위안 행사를 진행했다.  (사진=평택시 제공)
평택시는 19일 국가보훈대상자 위안 행사를 진행했다.  (사진=평택시 제공)

(서울일보/김춘식 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19일 국가보훈대상자 위안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평택시보훈협의회가 주관한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이후 약 4년 만에 개최한 행사로, 정장선 평택시장, 이관우 평택시의회 부의장, 도․시의원을 비롯해 각 보훈단체 지회장과 보훈 회원 등 6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광복회 등 9개 보훈단체 국가유공자와 그 유족의 명예를 기리고, 보훈의 의미를 되새기며 호국영령들을 추모하는 취지로 마련됐다.

식전 행사로 평택아랑고고장구, 트로트 시각 장애인 가수 오하라, 영웅태권도시범단 등 다양한 공연가 펼쳐졌으며 애국심 함양과 호국 안보 의식 북돋움에 기여한 모범 보훈 회원 18명에게 표창이 수여됐다.

김현제 보훈협의회 회장은 “보훈 가족들의 명예 선양과 권익 신장을 위해 많은 관심과 지원을 해주시는 시장님과 시 의장님을 비롯한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며, “우리 보훈 가족 모두가 시민들에게 귀감이 될 수 있도록 회원 각자가 국가유공자라는 자긍심을 갖고 모범이 되도록 노력해 나가자”고 말했다.

정장선 시장은 “오늘날 우리 후손들이 누리고 있는 자유와 평화는 국가유공자 여러분들의 숭고한 희생과 그 유가족 분들의 헌신의 대가임을 결코 잊어서는 안된다”며, 행사에 참석한 보훈 가족에게 존경과 감사를 표했다. 이어 “앞으로도 평택시는 국가유공자의 애국정신을 기리고 명예를 드높이는데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