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이천시청)
(사진/이천시청)

(서울일보/김춘식 기자) 이천시농업기술센터는 8월 23일부터 8월 31일까지 이천시 대표 농산물인 임금님표 이천쌀과 햇사레 복숭아를 이용한「우리 농산물 활용 전통식품(복숭아 막걸리/식혜) 제조실습교육」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우리 농산물 소비촉진을 위한 전통식품 제조기술 교육으로 복숭아막걸리와 복숭아식혜의 개발자인 이천시농업기술센터 연구개발과 김동호 농산가공팀장이 직접 강의를 진행한다.

교육내용은 △쌀누룩(입국)만들기 △복숭아막걸리 담그기, △복숭아 퓨레만들기, △복숭아식혜 제조실습 등 현대적 기술이 적용된 전통식품제조를 위한 실용성 있는 내용으로 구성하여 집합교육 3회, 온라인교육(줌) 4회로 농업기술센터 연구개발과 농산물가공상품개발실에서 다음달 9월 11일부터 9월 26일까지 총 7회 진행된다.

교육생은 24명 모집할 계획이고 교육을 희망하는 이천시민이라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며 온라인강의 수강 가능자, 퇴직예정자 및 경력단절여성 대상 창업인큐베이팅 시범운영으로 우선선발할 계획이다.

모집기간 내에 신청서를 작성하여 이천시농업기술센터 농산가공팀으로 직접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다.

이천시농업기술센터 김동호 농산가공팀장은 “우리시에서는 농식품가공연구시설을 갖추고 다양한 가공상품을 개발하고 있으며, 농산물종합가공센터와 창업보육교육장 등을 활용하여 농업인의 성공적인 농산물가공 창업의 길잡이 역할을 하고 있다. 또한 올해 준공된 농산물가공 상품개발실을 활용하여 농업인 등 이천시민을 대상으로 다양한 실습 교육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교육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이천시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시되어 있으며 기타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연구개발과 농산가공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