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일보 교육연구소 소장 송인섭 
서울일보 교육연구소 소장 송인섭 

서울일보 송인섭 소장은 세계적인 자기주도 학습법의 권위자이며, 한국교육심리연구회 회장, 한국교육평가학회 회장, 한국영재연구원 원장과 AERA(American Educational Research Association)에서 발행하는 세계적인 학술지의 논문심사위원을 역임했다.

송인섭 소장은 숙명여자대학교 교수를 엮임하였고, 현재 숙명여자대학교 명예교수, 호서대학교 초빙교수이자, 한국학습힐링아카데미 원장직을 맡고 있으며 청춘강의, 공부는 전략이다, 공부는 실천이다, 혼공의 힘, 와일드(wild) 등 70여 권의 교육저서를 집필했다.

오늘날의 청춘들이 직면한 어려움을 해결하고 그들의 어려움을 공감하기 위해 다양한 강연 활동을 펼치고 있다. 과연 이 청년들은 누구이며, 어떤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앞으로 어떤 길이 펼쳐질까요? 이제 송 교수는 ‘청춘에게 고하는 진심의 메시지’를 전하며 그들의 경험에 공감하고 진정한 지도를 통해서 던지고 있다.

송 원장의 여정은 교수가 되기 전의 첫 번째 삶, 교수로서의 두 번째 삶, 은퇴와 함께 시작된 세 번째 삶의 세 단계로 전개되었다. 이 세 번째 삶에서 그는 수년 동안 부지런히 축적한 깨달음과 지식을 공유함으로써 사회에 기여하고자 한다.

교육연구소 송 소장은 “현재 국내 언론시장이 상당히 복잡하면서도 어렵다”며 “서울일보를 통해 뉴스를 특화해 작지만 강한 언론사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송인섭 프로필

1982년 뉴잉글랜드대학교 대학원 박사

1978년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

1973년 공주대학교 교육학과 학사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