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도서관, 하반기 독서문화강좌 수강생 모집

영암군 영암도서관은 다음달부터 12월까지 11개의 다양한 맞춤 강좌를 운영한다.

(이대중 기자) 영암군 영암도서관은 다음달부터 12월까지 유아부터 성인을 대상으로 11개의 다양한 맞춤 강좌를 운영한다.

이번 강좌는 경험이 풍부하고 수준 높은 강사진들이 각 프로그램에 맞는 교재와 교구를 활용해 타 기관과 차별화된 강의로 진행된다.

수강생 모집은 19일부터 28일까지 도서관에서 선착순 방문 접수하며 강좌는 다음 달 2일부터 12월 5일까지 실시된다.

영암도서관에서는 ‘북쩍북쩍 책놀이’, ‘창의력 코딩’, ‘책놀이와 동화구연’, ‘원예놀이’, ‘페리도 주얼리’ 야간에는 ‘서예교실’, ‘향기를 느끼는 힐링’ 등 어린이들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갈 수 있는 프로그램과 성인들에게 다양한 문화활동을 제공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진도군, 7개 읍면 주민등록 사실 조사

(조승원 기자) 진도군이 5일부터 9월 27까지 54일동안 7개 읍면에서 ‘주민등록 사실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전국에서 동시에 실시되고 있는 이번 조사는 거주불명자 등 특정계층을 대상으로 주민등록 사항과 실제 거주사실 일치여부 등을 확인한다.

중점 조사대상은 거주불명자, 사망 의심자 생존여부, 100세 이상 고령자(1919. 06. 30. 이전 출생자) 생존여부, 동일 주소지내에 2세대 이상 구성 세대 중 허위신고 대상자, 교육기관에서 요청한 장기결석 및 학령기 미취학아동 등이다.

사실조사는 읍면사무소에서 합동조사반을 편성해 조사원이 직접 조사대상 가구를 방문하여 세대 명부와 실제 거주사실을 대조한 후, 주민등록사항과 일치하지 않을 경우 주민등록 담당 공무원이 상세한 개별조사를 실시한다.

조사결과 신고사항과 일치하지 않는 대상자는 최고·공고 등의 절차에 따라 직권조치 될 수 있음을 안내하고 있으며, 거주불명 등록자는 재등록을 적극 유도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