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지정에서 탈락한 서울 자립형사립고 청문 절차가 진행된 22일 오전 서울 종로구 서울시교육청 앞에서 경희고 학부모들이 항의 집회를 열고 재지정 탈락 취소를 요구했다.

(박진우 기자) 서울시교육청이 자율형사립고(자사고) 재지정 평가에서 탈락한 학교를 대상으로 청문을 열고 있는 가운데, 경희고 학부모를 포함한 서울자사고학부모연합회 회원들이 집회에 나섰다.

청문 첫날인 22일 경희고 학부모 등 1000여 명은 서울시교육청 앞에서 학교별 릴레이 집회를 개최했다.

이날 집회에 참여한 학부모들은 ‘조희연 교육감 퇴진’이라는 문구가 적힌 피켓을 들고 “경희고를 지켜줘”, “자사고를 지켜줘” 등의 구호를 외쳤다.

경희고 학부모 A씨는 “학교를 평가할 수 있는 건 학생과 학부모뿐이다. 경희고를 지켜 달라”고 말하면서 “교육청은 자사고가 입시 위주의 교육을 하고 있다는데 전혀 그렇지 않다”고 강조했다.

다른 학부모 B씨는 “교육청에는 혁신미래교육이라고 적힌 벽이 있다. 혁신미래교육의 핵심은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이라며 “이런 혁신교육이 이뤄지는 곳이 바로 자사고”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또 조희연 교육감의 행동도 강하게 비판했다. “자기 자식들은 외고·특목고를 보냈으면서 그야말로 ‘내로남불’”이라고 지적했다.

한편, 이날 청문회는 9시 30분부터 경희고를 시작으로 배재고, 세화고가 청문 절차를 밟았다. 이번 청문은 24일까지 진행된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