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공감형 인재양성 위한 ‘제3회 공무원 지식콘서트’
창원시, 공감형 인재양성 위한 ‘제3회 공무원 지식콘서트’
  • 김병철 kbc5995@seoulilbo.con
  • 승인 2019.05.15 0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지민과 함께 떠나는 꿈과 음악여행
홍지민과 함께 떠나는 꿈과 음악여행-지식콘서트 /창원시

창원시는 5월 가정의 달 맞이하여 지식콘서트를 개최했다.

경상남도 창원시(시장 허성무)는 14일 공무원 500여 명을 대상으로 공연과 강연이 함께 하는 융합형 교육인 제3회 공무원 지식콘서트 ‘공감 99.9’를 개최했다.

이번 지식콘서트는 ‘홍지민과 함께 떠나는 꿈과 음악여행’이라는 주제로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5가지 사랑의 언어’를 통한 가족, 동료 등 인간관계 소통의 기술에 대한 강연이 진행됐다.

‘5가지 사랑의 언어’는 세계적인 인간관계 전문상담가인 게리 채프먼의 저서로 사람마다 서로 다른 마음의 언어를 파악하고 이해하는 법에 대해 알려주는 책이다.

강사로 나선 홍지민은 올해로 23년차를 맞은 베테랑 뮤지컬 배우로 캣츠, 드림걸즈, 맘미미아, 브로드웨이42번가 등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수많은 뮤지컬에 출연하였으며, 강연과 공연을 통해 가족과 주변사람들에 대한 소중함과 상대를 이해하는 소통의 중요성에 대해 특유의 넘치는 끼와 긍정의 언어로 이야기했다.

홍명표 자치행정국장은 “특례시 입법화, 스마트 산단 조성, 경남 마산로봇랜드, 친환경 교통시스템 전환 등 창원시는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기를 보내고 있다”며 “각자 맡은 역할은 다르지만 창원을 움직이는 시정 동반자로서 시민 한분 한분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러분의 역량을 모아주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