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I(한국항공우주산업)-아론비행선박산업 방문 현지활동 /경상남도의회

경상남도의회 융복합산업연구회는 KAI(한국항공우주산업)와 아론비행선박산업을 방문하여 현지활동 실시했다.

경상남도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융복합산업연구회(회장 성연석 의원)는 5월 10일, KAI(한국항공우주산업)와 아론비행선박산업을 방문하여 항공·조선 산업의 활로를 모색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번 현지 활동은 경상남도 핵심 주력산업인 우주항공산업과 조선산업에 대한 추진상황과 애로사항 공유를 통하여, 향후 의정활동 시 지원방안 마련과 정책 대안 제시 등을 위해 마련했다.

국내 항공산업 매출액의 45%를 차지하고 있는 KAI(한국항공우주산업)를 방문한 연구회는 사업 현황 청취 후 격납고를 방문하여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항공우주산업 발전을 위한 적극적인 노력을 당부했다.

이어 독자적인 설계와 자체 건조기술로 레저 및 마리나 사업에 위그선을 상용화 시키면서 최근 침체되고 있는 조선 산업의 희망이 되고 있는‘아론비행선박산업’을 방문하여 제2공장 건립 계획 등을 청취하고 경남의 조선산업이 재도약 할 수 있는 기틀 마련에 적극 협력해 줄 것을 요청했다.

융복합산업연구회 성연석 회장은 “항공우주산업과 조선산업은 우리 도의 핵심전략사업으로 지역경제발전의 중심이라 할 수 있다”면서 “협력업체를 비롯한 지역 중소기업들과 상생발전 할 수 있도록 도의회 차원의 지원방안 마련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융복합산업연구회는 성연석⋅김지수⋅이옥선⋅예상원⋅황재은⋅송순호⋅김하용⋅이상열⋅김윤철 의원 9명으로 구성된 제11대 도의회 연구단체 중 하나로 제4차 산업혁명시대의 융복합산업 연구 등을 위하여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