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의회, 개원 28주년 기념식 개최
화성시의회, 개원 28주년 기념식 개최
  • 이경주 기자 news@seoulilbo.com
  • 승인 2019.04.15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의회는 15일 오후 의회 본회의장에서 화성시의회 개원 28주년을 맞아 기념식을 가졌다.
화성시의회는 15일 오후 의회 본회의장에서 화성시의회 개원 28주년을 맞아 기념식을 가졌다.

(이경주 기자) 화성시의회(의장 김홍성)는 15일 오후 의회 본회의장에서 화성시의회 개원 28주년을 맞아 기념식을 가졌다.

이날 기념행사에는 화성시의회 의원, 서철모 시장 및 집행부 간부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의원 윤리강령 낭독과 의정활동 성과보고, 유공자 표창, 기념사와 축사 순으로 이어졌다.

김홍성 의장은 기념사에서 “성장의 속도보다는 얼마나 많은 사람들과 함께 성장하는지가 더욱 중요하다”면서, “시민 행복을 위해 의회와 집행부가 견제와 균형의 원칙을 기본으로 서로 지혜와 힘을 모아 함께 가자”고 말했다.

이어 서철모 화성시장도 축사를 통해 “시정의 파트너인 의회를 존중하고 의회에서 수렴된 민의를 숙의하여 시민들이 원하는 행정으로 행복화성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화성시의회는 1991년 4월 5일 개원 이후 제8대 의회에 이르기까지 28년간 시민의 대변자로서 견제와 균형, 상생의 조화로 시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해오고 있으며, 1,967건의 조례안, 137건의 예산안 등 총 3,368건의 안건의 심의 처리했다.

지난 해 7월 제8대 화성시의회 개원 이후 조례 제․개정, 시정질문과 행정사무감사 등 활발한 의정활동으로 시민으로부터 신뢰받는 의회상 구현에 힘쓰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