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지방청 중 영예의 1위, 괄목할 만한 성과 거양

광주지방경찰청(청장 정순도)에서는 경찰청에서 주관한『2013년 하반기 치안고객 만족도 평??12신고처리 만족도 분야, 평가 결과 전국 16개 지방청 중 1位에 오르는 쾌거를 거두었다.

경찰청 주관 지난 ‘13.3월~9월 치안서비스 접촉 고객 총 7,200명 (광주청 280명) 대상으로 112신고처리 분야에 대해 외주용역 의뢰 무작위 추출, 전화 설문조사 방식으로 실시한 결과, 전국 1위의 영예를 차지하였다.

이는 ‘13년 상반기 전국 최하위라는 불명예 속에서 시민의 입장에서 112신고처리 ‘서비스 절차 및 과정, 서비스 품질’을 집중 개선 ? 보완하는 등 광주청 자체 변화와 혁신을 위한 혼신의 노력을 가한 결과이다.

그간 광주경찰은 시민이 행복하고 안정된 광주 치안을 확보 하기위해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시책 개발, 시행에 박차를 가하여 왔다. 최근 광주경찰에서 중점 추진 중인 시민안심 걸게형 순찰카드, 범죄분석시스템을 활용한 여성안심구역 및 여성안심귀갓길 서비스

제도는 사회적 약자인 여성대상 관련 사건인 성범죄 등 범죄발생을 사전 예방하고 시민의 눈높이에 맞춰 직접 방문하여 소통, 공유하는 맞춤식 치안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광주경찰은 앞으로도 그간 추진해 온 우수시책에 대해서도 시민의 소리를 적극 반영, 문제점에 대해 보완?개선하고 또한 국민이 공감할 수 있는 치안시책을 적극 발굴하여 시행하여 112신고처리 만족도 분야는 물론 종합 치안고객 만족도 全 분야에서 상위 성과 달성으로 시민들에게 신뢰받고 믿음주는 광주경찰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이창식 기자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