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쥐띠

일은 잘 되지만 가정 문제로 인해 마음고생이 많다. 모든 일에 결단력이 부족하다. 매듭을 짓지 못하기 때문에 줏대 없는 사람처럼 보이니 중간에서 난처하겠다. 2·4·8월생 확고한 신념이 요구된다.

▶ 소띠

살아가는 데는 여러 번 고비가 있기 마련이다. 어려울 때는 얼마나 슬기롭게 대처하느냐에 따라서 승리할 수 있다. 형제간에 사업이 풀리지 않아 힘든 때이니 서로 감싸줘야 한다. 4·5·6월생 붉은색 옷이 활력을 준다.

▶ 범띠

남자가 하는 일에 관여 할 수도 없고 답답하기만 하다. 자신이 뛰고 싶으나 여건이 안되고 아이들을 생각하면 막막하다. 북쪽 사람과 상의한다면 고민이 풀릴 듯. 5·7·9월생 하고자 하는 일 길하겠다.

▶ 토끼띠

방황하는 마음을 지혜롭게 다스림이 좋겠다. 자신을 움직이는 것은 자기 자신밖에 없으니 산책이라도 하면서 마음을 안정시켜라. 1·2·5월생 애정은 갈등으로 고민하는 격. 잊을 건 잊고 새롭게 출발하라.

▶ 용띠

참견이 너무 많으면 불화가 많다. 작은 일은 넓은 아량으로 이해하면서 인내심을 가져라. 연구직에 종사하는 사람은 소원을 이루는 행운의 날. 북·동쪽 사람의 힘이 세겠으니 함께 함이 좋을 듯.

▶ 뱀띠

중개업하는 사람은 재치있게 일처리를 하면 좋은 성과 있겠다. 욕심을 너무 부리다 보면 들어오는 복도 놓칠 수 있을 듯. 합작해서 시작한 것은 재미가 없으니 이럴수도 저럴수도 없는 형편이구나.

▶ 말띠

부부가 한평생 함께 살다 보면 우여곡절 없는 사람이 어디 있겠는가. 조금 부족하더라도 이해하며 사랑으로 감싸준다면 어떠한 갈등도 문제가 되지 않는다. ?ㄴ괌ㄴ맑봅?혼자만 고민이 있는 것이 아니니 여유롭게 세상을 바라보아라.

▶양띠

아무리 힘든 일이 닥쳐도 침착하게 처리해야 한다. 3· 5· 11월생 형제 아니면 자매지간에 이성문제로 가정 불화가 있을 듯. 서로가 분수를 지키면서 경계함이 좋겠다. ?ㄴ덧ㄴ?성씨 하는 일 길하다.

▶ 원숭이띠

어떠한 일을 계획하고 시작할 때는 작은 것부터 시작해야 손실도 적다. 원대한 계획을 가지고 시작한 일이 성공적으로 진행되면 좋겠지만 뜻대로 않되는 것이 우리 삶이 아니겠는가. 2·8·11월생 서서히 풀릴 듯.

▶ 닭띠

무슨 일을 하든지 마음에 내키지 않는 일을 억지로 하면 매사가 힘들 뿐 결실이 없다. 아이들만 자라면 해보겠다고 생각했던 것이 막상 시작해 보니 생각대로 풀리지 않는다. 3·8·12월생 재투자는 하지 말고 위험을 극복할 때 희망이 있다.

▶ 개띠

여러 사람의 도움으로 호황을 맞을 운이다. 주변 사람들과의 유대관계에 힘써서 귀인을 만날 듯. 수없이 해보았으나 이제 자신이 없다 한탄마라. 서광이 보이니 힘을 내고 가정을 돌봐야 할 때.

▶ 돼지띠

지나간 일에 연연하지 말고 새로운 것에 도전할 수 있는 용기가 필요하다. 무슨 일을 하든지 확고한 계획과 자신감이 있어야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다. ㄴ·ㅅ·ㅂ성씨가 도움 줄 듯. 7·8·9월생 흰색 옷이 힘을 준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