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원희 기자) 보건복지부 지정 국내 유일 심장전문병원 세종병원(이사장 박진식)은 6월 7일(수) 병원 지하 1층 비전홀에서 더 많은 국내외 환자들을 위해 시도하는 새로운 프로젝트인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메디플렉스 세종봉사단 발대식'을 가졌다.

이날 발대식에는 계양구의회 김경옥 의원, 메디플렉스 세종병원 자문위원 이재화 회장, 계양구 녹색어머니회 이은주 회장, 사단법인 웰브 김경승 대표이사 등 지역 유관기관 대표와 병원 관계자들 및 봉사대원들이 참석했다.

발대식은 내빈 소개, 홍경섭 단장의 인사말, 외부 인사 축사, 문경원 경영지원본부장의 경과 및 향후 활동 계획 보고, 메디플렉스 세종병원 봉사단 대표 1인의 선서와 폐회 선언으로 마무리되었으며, 발대식이 끝난 후, 직접 병원 주변과 까치공원을 청소하는 봉사활동을 펼쳤다.

앞으로 메디플렉스 세종봉사단은 국내외 심장병어린이 무료 검진 및 수술, 건강박람회 지원, 건강강좌 개최 등 국내외 의료나눔활동 외에도 지역사회 유관기관과 함께하는 지역사회 나눔활동, 국내외 후원금 지원 등의 후원활동까지 폭넓은 나눔 활동을 실천할 예정이다.

메디플렉스 세종봉사단 홍경섭 단장은 “아직 우리 주변에는 따뜻한 손길을 기다리는 이웃들이 많이 있다”며, “정기적이고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더불어 사는 아름다운 사회를 실현하는데 적극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메디플렉스 세종병원은 3월 2일(목) 개원 및 진료를 시작, 나눔문화 확산에 적극적으로 앞장서 온 세종병원의 사회공헌활동을 이어받아 의료사각지대에 있는 국내외 이웃들에게 따뜻한 의술로 사랑을 실천하는 의료나눔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