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부조작 사실을 자진신고한 프로 야구선수 유창식(24·KIA타이거즈)이 25일 피의자 신분으로 경기지방경찰청 사이버수사대에 출석해 7시간 동안 조사를 받았다. 유창식 씨는 조사를 마친 후 “심리적으로 불안해 자진신고를 했고, 팬들에게 죄송하다”고 심경을 밝혔다

 

(김종철 기자) 프로야구 경기 승부조작을 자진신고한 프로 야구선수 유창식(24·KIA타이거즈)선수가  25일 피의자 신분으로 경찰에 소환돼 7시간 동안 조사를 받았다.  유 선수는 경찰 조사에서 2014년 4월 열린 2경기에서 승부조작해 300만원 받은 사실을 인정한거로  알려졌다.

이날 오후 4시께 경기북부지방경찰청 사이버수사대에서 조사를 마치고 나온 유 선수는 “승부조작이 퍼지면서 두렵고 심리적으로 상태가 안좋아져 자진신고하게 됐다” 며 “아는 사람을 통해 제안을 받았다"고 말했다.

유 선수는 “늘 많이 관심을 받고 그랬는데... 팬들에게 죄송스러운 말 밖에 할 말이 없다”고 심경을 전했다.

승부조작 동기에 대해서는 “말을 할 수가 없다”고 짧게 전한 뒤 대기하고 있던 차량을 타고 경기북부경찰청을 빠져나갔다.

유 선수는 한화 이글스 소속 당시인 지난 2014년 4월 1일 삼성 라이온즈와의 경기에서 선발투수로 등판해 1회초 3번 타자 박석민에게 볼넷을 내주고, 그 대가로 200만원을 받은 혐의(국민체육진흥법 위반)를 받고 있다.

유 선수는 또 2014년 4월 19일 대전구장에서 열린 LG 트윈스와의 경기에서 선발투수로 등판해 1회초 3번 타자 조수배에게 볼넷을 내줬다.
유 선수는 두 경기에서 각각 100만원과 200만원 등 브로커로부터 모두 300만원을 받았다고 진술한거로 알려졌다. 앞서 알려진 금액인 500만원보다는 적은 액수다.

경찰은 브로커로 전직 야구선수 A씨가 개입한 것으로 보고 수사를 확대하고 있다. A씨는 4∼5년 전 은퇴한 것으로 전해졌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