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 이것저것 끝맺음 없이 천방지축으로 흔들린다면 어느 것 하나 제대로 되는 일이 없을 것이다. 결단성 있게 한 가지 목적이 있으면 끝까지 결실을 보아야 성공할 수 있다. 서두르지 마라. 북동쪽에서 도움이 올 듯.

▶소띠 = 요행을 바라지 말고 힘써 노력하라. 남의 것 탐내면 내 것부터 손실된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분수를 알고 자신의 진로를 선택해야 할 때. 5·9·11월생은 상대를 진실한 마음으로 대하면 멀어졌던 사람도 귀인이 될 수.

▶호랑이띠 = 어느 누구든지 자신의 인생을 조언해 줄 수 있어도 대신 살아줄 수는 없다. 비관하고 있지 말고 올바른 길을 찾아라. 남의 것 넘보지 말고 현 위치에서 최선을 다하는 것, 성공의 보증수표가 될 것이다.

▶토끼띠 = 자존심을 너무나 세우지 말고 유대관계를 최대한으로 한다면 직장에서 좋은 소식 있겠다. 떠난 사람 생각보다 현 위치에서 아이들 생각하여 냉철한 판단이 필요할 때. 의연한 자세로 때를 기다리면 길하니 인내를 가질 것.

▶용띠 = 자기의 몫을 빼앗길 수도 있으니 남의 의견을 따르기보다는 자기주장을 확실하게 할 수 있는 자신감을 가져라. 자기 앞길도 알지 못하면서 남의 일을 직접 하고 있는가. 변동은 어리석은 일이지만 정확하게 알아보고 결정하라.

▶뱀띠 = 부부간에 정은 누구보다 행복하다고 자부할 수 있다. 그러나 혼자 저지른 일 때문에 하소연하니 부모·형제에게 걱정만줄 뿐 마음 편치 않구나. ㅅ·ㅊ·ㅂ성씨 이기적인 성격을 버리고 대인관계를 선의로 이끌어 갈 것.

▶말띠 = 진실이 요구되는 오늘이다. 이기적인 행동을 한다면 자기 덫에 걸릴 염려 있다. 머리는 누구보다 뛰어나나 용기가 없다. 어떤 것이든 하면 된다는 자신감으로 대하라. 동업은 금물 원망소리 높아진다.

▶양띠 = 자신감에 넘쳐 있는 패기는 좋지만 계획에 없던 외출은 삼가라. 친분 있는 사람과 지나치게 행동하다 실수가 있을 수 있다. ㅂ·ㅈ·ㅎ성씨는 자녀가 한 일에는 책임 있는 삶이 요구된다. 점차적으로 본인 궤도에 들어오니 걱정 사라질 듯.

▶원숭이띠 = 소 잃고 외양간 고치지 말고 유비무환이 필요할 때. 많은 사람이 모이는 곳에 가지 말고 일찍 귀가함이 좋을 듯. 취중에 시비가 우려된다. 하는 일 잘된다고 마을 들뜨지 말고 책임을 다하며 끝마무리에 신경 써야 할 듯.

▶닭띠 = 단기적인 승부보다는 장기적인 계획을 세워서 추진한다면 생각보다 득이 크다. 본인이 생각하는 방향으로 함께 갈사람 찾지 마라. 동업은 금물. ㅅ·ㅈ·ㅍ성씨 사랑하는 사람 떠나는 격이니 고심만 할뿐. 적극적인 용기가 필요할 때.

▶개띠 = 세상을 살아가는데 신용이 재산이다. 현재만 생각하고 상대를 기만한다면 신용 잃고 사람도 잃게 된다. 감정을 억제하고 미래지향적인 자세가 요구됨. 1·8·10월생 기혼자는 애정문제로 갈등 겪을 수.

▶돼지띠 = 능력이 허락하는 한 열심히 활동한다면 좋은 성과 있겠다. 용기와 자신을 갖고 끈기 있게 밀고 나가라. 서·남쪽에서 도움이 있을 듯. 친지간에 불화 예상되니 언행에 각별히 신경. 1·3·9월생 ㄱ·ㅅ·ㅈ성씨를 조심. 구설이 따른다.

구삼원 원장 02-959-8493, 010-5584-9393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