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도한우 기자) 새누리당은 8일 노동 개혁 5개 법안을 전략상 분리해 가능한 것부터 차례로 처리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는 것과 관련, "분리 처리는 절대 안 한다"며 일괄 처리 방침을 재확인했다.

원유철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노동개혁 5법은 함께 패키지로 처리한다"면서 "그래야만 노동 개혁의 시너지 효과를 달성할 수 있다"고 말했다.

조원진 원내 수석부대표는 원내대책회의에서 "노동 개혁 5법의 분리 처리 가능성이 나왔는데 절대 그럴 일은 없다"면서 "노동개혁 5개 법안을 통합해 처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조 원내수석부대표는 "노동 개혁을 하려는 세력은 대한민국을 지키는 개혁 세력, 노동 개혁을 막는 세력은 대한민국을 부정하는 반개혁 세력이고, 노동개혁을 하려는 세력은 청년 일자리의 문을 여는 세력, 반대 세력은 기득권을 지키려는 민주노총을 대변하는 세력"이라고 주장했다.

또 "대기업 정규직 중심 노조인 민주노총의 비정규직 입법 반대는 비정규직의 현실적 고통을 외면하는 것"이라며 "민주노총이 노동 개혁에 반대하는 것은 기득권을 잃을 수 있다는 생각에서 개혁을 좌절시키려는 의도가 있다"고 강조했다.

이에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는 ‘기간제법.파견법 빼고 노동5법 분리처리 가능’하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