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최대 300만 원 취업준비 쿠폰 지원사업 3차 참여자 모집

6.7(수)~6.20(화)까지 강원일자리정보망에서 신청가능

2023-06-08     최종일 기자
강원, 최대 300만 원 취업준비 쿠폰 지원사업 3차 참여자 모집 (사진/강원도청) 

(서울일보/최종일 기자) 강원도와 강원도일자리재단은 도내 만18세~만39세 미취업 청년들의 안정적인 구직활동 지원을 위해 6월 7일부터 2주간 「청년 취업준비 쿠폰 지원사업(구,강원도 청년구직활동 지원사업)」의 3차 참여자를 모집한다.  

청년 취업준비 쿠폰 지원사업은 월 50만원씩 최대 6개월, 취업준비에 필요한 비용을 포인트(쿠폰)로 지원해주는 사업으로 주소지, 나이, 미취업 상태, 가구소득 요건을 충족하는 청년을 지원한다. 재학생의 경우도 최종학년 마지막 학기 재학생이면 신청할 수 있다.

취업준비 쿠폰으로는 취‧창업을 준비하는데 필요한 교육비, 교재구입비, 면접활동비, 자기계발비, 식비, 교통비 등에 사용할 수 있고, 지원 기간 내 취·창업하여 3개월 간 근속하면 50만원의 취업성공금도 지원한다.

자세한 사항은 강원도일자리재단 홈페이지 모집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참여 신청은 온라인 강원일자리정보망 홈페이지에서 6월 20일(화)까지 가능하다.

강원도와 강원도일자리재단 관계자는 “청년 지원의 사각지대를 좀 더 해소하기 위해 올해 지원 대상 규모를 확대한 만큼 더 많은 구직 청년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며,“3차 모집에 미취업 청년들의 많은 관심과 신청을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