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김용호 기자) 동양대학교(총장 최성해)는 9일부터 15일까지 2016학년도 신입학 수시모집 원서접수를 한다. 모집인원은 924명(정원 내 856명, 정원 외 68명)이며, 2016학년도 신입학 전체 모집인원 1,133명의 81.5%를 이번 수시모집에서 선발한다.

모집전형은 정원 내 전형은 학생부 위주(교과) 전형(학생부 전형, 학생부면접 전형, 지역인재 전형, 국가보훈대상자 전형, 군사학 전형, 체육인재 전형)과 실기 위주 전형(체육특기자 전형, 예술인재 전형) 유형으로, 정원 외 전형은 학생부 위주(교과) 전형(특성화고교졸업자 전형, 농어촌학생 전형, 사회적배려자 전형, 서해5도 전형)유형으로 선발한다.

동양대학교 대부분의 전형은 학생부 교과 및 면접 위주와 실기 위주로 전형하며 논술이나 적성고사 등 대학별 고사는 없다.

정원 내 학생부 전형은 학생부 100%로, 학생부면접 전형과 지역인재 전형은 학과별로 학생부 70%와 면접 30% 또는 학생부 60%와 면접 40%로 선발한다. 국가보훈대상자 전형은 학생부 60%와 면접 40%로 군사학 전형은 학생부 50%와 면접 30%, 체력검정 20%로 선발하며 체육인재 전형은 학생부 70%와 면접 30%로 선발한다.

실기 위주 전형유형인 체육특기자 전형은 학생부 40%와 면접 30% 실기 30%로 선발하며, 예술인재 전형은 학생부 30%와 실기 70%로 선발한다. 정원 외의 특성화고교졸업자 전형, 농어촌학생 전형, 사회적배려자 전형, 서해5도 전형은 학생부 100% 전형으로 나누어 선발한다.

정원 내 모집의 공공인재학부와 테크노공공인재학부, 간호학과, 컴퓨터‧정보통신군사학과, 철도전기융합학과는 수능 최저학력 기준이 적용된다.

공공인재대학의 공공인재학부와 테크노공공인재학부를 비롯한 예술대학의 공공디자인학부와 공연영상학부는 교육부 대학설립심사위원회의 위치변경계획 승인학과로 2016년 2월 말까지 위치변경 인가를 받을 경우 경기도 동두천시에 조성 중인 북서울(동두천)캠퍼스에 입학해 졸업하게 된다.

원서접수는 동양대학교 입학홈페이지(http://ipsi.dyu.ac.kr) 등 인터넷으로 할 수 있고, 우편이나 창구접수도 가능하다. 합격자 발표는 일반학부(과)는 11월 9일(월), 간호학과와 공공인재학부, 테크노공공인재학부, 철도전기융합학과, 컴퓨터?정보통신군사학과는 12월 4일 동양대학교 홈페이지에서 발표된다.

인터뷰/동양대학교 허노정 입학처장

▶ 수시모집에서 지원전략은?

동양대는 수시모집에서는 학교생활기록부의 전 교과와 전 과목을 반영한다. 일부 교과목만 반영하는 타 대학과 비교하면 성적산출 변별력이 있으므로 고교 교육과정을 충실하게 이수해 온 학생이라면 수시모집에 지원하는 것이 유리하다고 할 수 있다.

학생부 성적이 낮다고 생각하는 학생들은 학생부면접 전형 지원을 생각해 볼 수 있다. 모집단위별로 40% 또는 30%의 면접고사 성적을 반영하기 때문에 학생부 성적의 부담감을 면접고사로 보완할 수 있다. 수능최저학력기준이 적용된 공공인재학부를 비롯한 5개 모집단위를 꼼꼼하게 살펴보고 본인의 합격 가능 유무를 판단해 보아야 한다.

▶이번 입시의 주안점은 어디에 두고 있는가.

북서울(동두천) 캠퍼스의 개교를 들 수 있다. 북서울(동두천)캠퍼스는 2016년 3월 개교 예정이며, 2016년 2월 말까지 교육부 최종인가 시 교육부 대학설립심사위원회의 위치변경계획 승인학과인 공공인재대학의 공공인재학부를 비롯한 4개 학부는 2016년 2월 말까지 위치변경 인가를 받을 경우 경기도 동두천시에 조성 중인 북서울(동두천)캠퍼스에 입학해 졸업을 하게 된다. 정원 외 포함 총 452명의 학생을 모집하는 북서울(동두천)캠퍼스는 동양대학교 공무원사관학교 12년 운영의 노하우로 수도권 북부지역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성화학과를 추천한다면.

우리 대학의 철도대학의 5개 학과에 입학하여 국토교통부 지정 철도차량운전면허 교육기관으로 지정받은 교내의 철도사관학교에서 철도차량 운전면허 교육을 이수하면 철도 운영기관으로 진출할 수 있다. 철도 노선과 철도 전문 인력의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므로 취업 전망이 매우 좋다. 그리고 국내 유일의 이공계 육군협약 군사학과인 컴퓨터·정보통신군사학과에 입학하면 군 통신 분야 장교로 임관할 수 있으므로 군 장교를 희망하는 학생들은 적극적으로 지원해 볼 필요가 있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