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박상익 기자) 대한야구협회(회장 박상희)와 중앙일보, 일간스포츠가 공동 주최한 제49회 대통령배 전국고교야구대회에서 광주일고가 우승을 차지했다.

광주일고는 23일 목동구장에서 진행된 결승전에서 성남고를 상대로 연장 11회 혈투 끝에 11-10 승리를 거두고 야구는 끝날 때까지 끝난 것이 아니라는 것을 입증하며 통산 6번째 대통령배 우승의 대업을 달성했다.

양 팀은 선발투수들의 역투와 호수비로 4회초까지 0-0의 균형을 이어갔다. 팽팽하던 승부는 4회말 광주일고가 최지훈의 볼넷과 희생번트, 그리고 몸에 맞는 볼을 묶어 2사 2, 3루의 찬스를 잡았다. 이 기회에서 류승현이 2타점 우전 적시타를 터뜨리며 주자를 모두 홈으로 불러들여 2-0으로 그 균형을 깼다.

광주일고는 6회말 최지훈의 우전 안타와 도루, 희생번트로 1사 3루의 달아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를 맞이하였으나 홍신서의 외야플라이 때 홈으로 쇄도하던 최지훈이 성남고 좌익수 정택순의 정확한 홈 송구에 막혀 격차를 벌리는데 실패했다.

위기를 넘긴 성남고는 7회초 지명타자 정성훈이 중전 안타로 출루한 뒤 대타 전경원이 1타점 적시 2루타를 터뜨리며 1-2로 추격의 발판을 마련했다.

분위기를 탄 성남고는 8회초 2사후 이동규가 볼넷으로 출루한 후 도루에 성공하며 꺼져가는 불씨를 살렸고 후속타자 김성협이 내야안타로 극적으로 2-2 동점을 만들며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여세를 몰아 정택순의 2루타, 정성훈의 좌익선상을 가르는 2타점 적시 2루타가 연이어 터지며 4-2로 역전에 성공했다. 이후 9회 3점을 추가하며 우승에 한 발 다가서는 듯 했으나 광주일고가 9회말 두 번의 만루 찬스에서 대거 5득점하며 동점에 성공하는 기적을 연출, 11회 연장 혈투 끝에 최종 스코어 11-10으로 경기를 마무리하고 우승컵의 주인공이 되었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