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일보▲ ⓒ서울일보

(화성=이경주 기자) 양우건설은 이달 경기도 화성시 남양도시개발지구 B-2블록에서 460세대 규모의 ‘화성 남양 2차 양우내안애 에듀타운’아파트를 본격 분양할 예정이다.

오는 17일 모델하우스 개관을 앞둔 ‘화성 남양 2차 양우내안애 에듀타운’은 지상 최고 26층 9개동 규모다. 이곳은 전용면적 74㎡,84㎡A·B·C타입 등 실수요자들이 주로 찾는 중소형이 들어선다.

이미 100% 성공적인 분양을 마친 옆 블록 1차(398세대)와 함께 총 858세대 규모의‘양우내안애’브랜드 대단지를 형성할 계획이다.

이 단지가 들어설 곳은 화성시 일대에서도 생활 인프라가 풍부하고 주변 산업단지들의 유일한 배후주거지로 꼽힌다.

특히 행정, 경제, 문화의 중심인 화성시청과 복합문화센터(예정), 관공서 등 행정시설이 자리해 화성의‘생활 중심 1번지’로 자리잡았다.

양우내안애 에듀타운이라는 단지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 교육여건이 우수한 편이다. 단지 바로 옆 초교(예정 부지)는 물론 동양초, 남양중, 남양고, 시립도서관도 가깝다. 인근에 학원가도 형성돼 있어 학부모들의 선호도도 높다.

교통여건 역시 빼놓을 수 없는 자랑거리다. 아파트 도보 거리에는 남양도시개발의 일환으로 진행중인 홍성-송산간 서해안 복선전철이 2018년 개통될 예정이다.

또 복선전철 화성시청역(가칭)은 오는 2019년 완공을 목표로 두고 있다. 복선전철이 개통되면 화성-서울까지 약 30분 내 진입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도로여건도 인근 경기도권내 지역보다 뛰어나다. 단지에서 차로 5분이면 비봉IC, 서해안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이용이 가능하다.

서서울 TG를 이용하면 서울 도심까지 곧바로 연결된다. 여기에 39번 및 77번국도,15번 및 153번국도를 통해 인천~안산~평택 등 서부권으로의 접근성이 탁월하다.

또 평택~화성간 고속도로,평택~시흥간 고속도로(제2서해안고속 도로)까지 개통돼 인근 도시로 이동도 쉽다.

앞으로 송산~동탄간 고속도로(제2외곽순환도로)가 2020년(예정) 개통되면 교통환경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일대 주민들이 이 단지를 주목하는 이유는 정작 따로 있다. 이 단지가 자리한 남양도시개발지구는 광역적으로 출퇴근 거리에 마도지방산업단지,현대기아자동차연구소가 있다.

풍부한 근로자를 배경으로 약 6만여명의 배후수요를 확보하고 있다. 이에 비해 주거단지가 부족하고 주택공급이 따라가지 못해 지역적 희소가치가 높다.

이뿐 아니다. 화성시에는 친환경 관광레저타운 송산그린시티(2022년 완공 예정)와 화성바이오밸리 등 각종 개발호재를 품고 있어 서해안 개발의 중심적 역할을 맡고 있다.

이 때문에 이곳을 찾는 사람이 늘면서 이 일대는 전세가율(매매가 대비 전셋값 비율)이 70~80%를 웃돌고 있다.

이에 비해 화성 남양 2차 양우내안애 에듀타운은 남양지구에서 보기 드문 2억~3억원대의 아파트로 공급될 예정이다.

이 분양가는 인근 안산시 일대 아파트 전셋값이 1억8000만원 선인 점과 비교하면 전셋값으로 내 집 마련이 가능하다는 얘기다.

아파트는 남향 위주로 배치돼 채광과 통풍이 우수할 것으로 보인다. 또 동간 간격이 넓어 쾌적할 뿐만 아니라 사생활 보호에도 유리하다.

단지 내 어린이집이 들어서고 인근에 초등학교, 보육시설 용도로 계획된 부지가 가깝다.

게다가 주변 잔디공원으로 이어지는 단지 내 산책로와 예술장식품이 설치되는 대규모 커뮤니티 광장, 초화원, 주민운동공간, 벌집, 트럭 등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테마놀이터 등의 차별화된 조경공간이 마련된다.

이 밖에도 피트니스클럽, 작은 도서관, 골프연습장 등이 들어서는 입주민 커뮤니티센터도 조성된다.

모든 아파트는 체감 면적을 극대화한 4Bay이상의 설계가 도입됐다. 전용 84㎡B타입은 중소형으로선 드물게도 멀티룸을 적용한 5Bay가 실현된다.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대형 팬트리 및 아일랜드 주방, 안방 워크인 드레스룸 및 현관 워크인 수납장 등 수납을 강화한 혁신평면도 선보인다.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화성시 남양읍 북양리 317-2번지에서 오는 17일 개관될 예정이다.

<분양문의: 1670-5200>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