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원영 과장, 기술직 출신 첫 인사과장 임명

- 우미리 과장, 여성·전산직 출신 첫 총무과장 임명

 ▲ ⓒ서울일보▲ ⓒ서울일보

(의정부=시사통신) 경기도가 13일자로 이원영 건설국 도로정책과장(55세. 남.사진 왼쪽)을 인사과장에, 우미리 과장(55세. 여. 교육복귀)을 총무과장에 임명한다고 12일 밝혔다.

이원영 인사과장 예정자는 경기도의 기술직(토목) 출신 첫 인사과장, 우미리 총무과장 예정자 역시 경기도의 첫 여성 총무과장의 기록을 세우게 됐다. 우 과장은 전산직 출신 첫 총무과장이기도 하다.

이원영 과장은 1981년부터 공직생활을 시작했으며 경기도건설본부 도로건설1팀장을 거쳐 도시주택실 도시개발담당, 교통건설국 교통도로과장 등을 역임했다. 직원들의 신망이 높고 업무능력과 추진력이 뛰어난 점이 발탁요인으로 꼽혔다.

우미리 과장은 1980년부터 공직생활을 시작했으며 경기도지방공무원교육원 교수팀 교수요원과 대중교통과 버스정보 담당, 기술심사담당관, 의회사무처 행정자?ㅊ린퓟뮐側編맛渙?㎰?등을 역임했다. 우 과장은 전산직 출신이면서도 다양한 행정경험을 갖추고 있으며 깔끔한 일처리와 원만한 인간관계 등이 강점으로 꼽히고 있다.

경기도는 최근 남경필 도지사와 직원간의 인사토론회를 토대로 ▲행정직과 기술직간 균등한 보직 기회 부여, ▲전문성 향상을 위한 인센티브 강화, ▲실·국간 형평성을 고려한 승진인사 실시, ▲격무·기피 부서 장기근무자 배려 등 4가지 인사원칙을 수립한 바 있다.

이번 인사는 도의 인사원칙이 반영된 첫 번째 인사다. 경기도는 1월 중순부터 과장급 인사와 팀장급, 6급 이하 직원 인사를 앞두고 있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