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LTE-A 방패…서비스 혜택 '2배' 제공



KT가 롱텀에볼루션(LTE)가입자에게 데이터, 멤버십 포인트, 콘텐츠, 고객상담 방법 등 다양한 서비스 분야에서 2배의 혜택을 제공한다고 1일 밝혔다.

경쟁사가 2배 LTE인 'LTE-A(어드밴스드)'를 먼저 상용화함에 따른 가입자 이탈을 막고, LTE-A시대 위상을 공고히 한다는 전략이다.

이번 서비스 혜택 2배 제공 전략으로 총 1000만명 이상의 고객이 총 1769억원(1인당 매달 약 3만5500원)에 달하는 혜택을 누릴 것으로 회사 측은 내다보고 있다.

KT는 LTE 가입자 뿐 아니라 3세대(G)가입자, 신규 가입자 모두에게 요금제에 따른 기본 제공 데이터량을 오는 10월31일까지 '두 배' 제공한다.

서비스 대상은 유무선 가입자에게 타사 가입자와도 무제한 음성통화를 제공하는 '유선무선 완전무한 요금제', '모두다올레 요금제(LTE·3G)'가입자 등이다.

KT는 멤버십 포인트인 '별'을 기존보다 최대 2배인 총 10만개까지 오는 10월31일까지 추가 제공한다.

서비스 대상은 KT 휴대폰 사용기간이 2년 이상된 장기 고객이다. 멤버십 포인트 제공량은 올레클럽 고객 등급과 휴대폰 사용기간에 따라 결정된다.

KT는 음악 콘텐츠 서비스 '지니팩'을 비롯해 인터넷TV(IPTV)서비스 '올레TV'와 KT LTE서비스 'LTE 워프'를 합한 '올레TV나우팩'을 10월31일까지 기존 월정액 보다 50% 저렴하게 제공한다.

서비스 대상은 지니팩과 올레TV나우팩 서비스 신규 가입자다. 해당 고객은 가입일로부터 6개월동안 지니팩을 월 3000원, 올레TV나우팩을 월 2500원에 즐길 수 있다. 별로 두 상품 모두 100% 결제할 수 있다.

KT는 가입자를 대상으로 전화상담 뿐 아니라 문자상담도 제공한다. 휴대전화 가입자를 대상으로 세계에서 처음으로 '올레 문자고객센터' 서비스를 1일 시작한 것.

KT가입자는 자사 휴대폰에서 국번 없이 '114'로 '요금 조회' 등의 검색어나 숫자, 한글, 영문 등 임의의 문자를 보내면 이용할 수 있다. 별도의 부가 서비스 가입이나 앱 설치도 필요 없다. KT는 올레 문자 고객센터 서비스 관련 2건의 특허 출원을 완료했다.

표현명 KT T&C부문장(사장)은 "유무선 모두 100Mbps 이상의 속도를 제공하는 진정한 유무선 브로드밴드 시대를 맞아 고객 감동을 위해 2배의 혜택을 드리는 특별한 서비스를 준비했다"며 "다양한 2배 혜택과 차별화된 서비스들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