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대통령이 이번 휴가 기간 중 정국 구상에 돌입한다. /뉴시스
윤석열 대통령이 이번 휴가 기간 중 정국 구상에 돌입한다. /뉴시스

(서울일보/도한우 기자) 윤석열 대통령이 이번 휴가 기간 중 정국 구상에 돌입한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1일 브리핑을 통해 “윤 대통령이 2~3일 지방서 휴가를 보내는 방안을 검토 중이었는데 최종적으로 가지 않는 것으로 결정했다”며 윤 대통령의 지방 방문 일정을 취소했다고 밝혔다.

1일부터 여름 휴가에 돌입한 윤석열 대통령은 자신이 자리를 비운 기간 코로나19 대응, 휴가철 치안 문제, 원청과 하청 노동자 간의 임금 이중구조 문제 등에 만전을 기할 것을 비서실장과 대통령실 수석들에 당부했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1일 용산 청사 1층에서 취재진과 만나 윤 대통령이 휴가 기간 대통령비서실에 당부한 메시지를 전달했다.

이 관계자는 “윤 대통령은 휴가 전 교육부의 업무보고까지 미루면서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하며 ‘코로나19 대책에 만전을 기하라’고 당부했다”며 “그 맥락에서 방역을 챙길 것을 부탁했다”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특히 중대본에 ‘코로나특별대응반’을 만들어 매일 코로나19 확산 상황을 국민에 소상히 알리고 대응하라고 지시했다.

또 서울 시내 파출소에 들러 일선 경찰들에 휴가철 치안 안전을 당부한 것 역시 윤 대통령이 휴가 기간 시민들의 안전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다는 뜻이라고 관계자는 전했다.

관계자는 “윤 대통령은 또 다가오는 추석의 물가 상승 요인을 분석해 사전에 대비하라고 말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대우조선해양 사태로 드러난 원청과 하청 노동자 간의 임금 이중구조 문제도 우리사회가 반드시 해결해야 할 과제인만큼 개선책을 만들라는 지시가 있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이 관계자는 “대우조선해양 사태는 우리 경제가 안고 있는 여러 문제가 드러난 것”이라며 “윤 대통령은 여러 측면에서 관련 보고를 받았다. 그 중 하나인 임금 이중구조 문제를 지시한 것이고 현재 관련 수석실에서 일을 하고 있다”고 부연했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