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로 표현하는 내 꿈 만들기 프로젝트 토요 문화 학교

- 우리들의 꿈을 디자인하다! -

화순제일초등학교<교장 류재관>는 지난 15일 학생들에게 다양한 의미를 지닌 꿈을 모티브로 흥미를 유발하고 자신의 꿈에 대해 생각하여 디자인하도록 현대미술을 접목한 ‘토요 문화 학교 ? 내 꿈 만들기 프로젝트’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이 프로그램은 주 5일제 수업의 전면 실시로 토요일을 활용하여 학생들에게 다양한 문화예술체험 기회를 확대·제공하고자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이 함께하는 ‘꿈다락 토요문화학교’프로그램으로 ‘아름다운 동행 행복한 아이들’을 위한 본교 교육복지부에서 다산미술관과 연계 협력하여 7월까지 10회 운영할 계획이다.

현대미술을 바탕으로 한 마인드맵을 통하여 다양한 꿈의 의미를 알아보고, 드림노트제작, 체크리스트작성, 전문가 초정을 통한 인생그래프 설계, 드림노트를 활용한 포트폴리오 제작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5학년 학생은 미래 자신의 꿈인 아나운서를 한지를 이용하여 표현하고, 4학년 학생은 여러 색깔의 한지를 이용하여 자신만의 꿈나무를 만들면서 앞으로 자신의 꿈에 한 발짝 다가서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을 갖게 되어 너무 기쁘고 좋았다고 소감을 말하였다.

화순제일초등학교<교장 류재관>는 향후 학생들에게 다양한 체험을 제공해 학생들의 문화적 욕구 충족 및 종합적인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학교를 중심으로 지역사회자원을 활용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박태희 기자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