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하루'가 지난 21일 카카오웹툰 'N번째 연애'와의 콜라보레이션 음원 '그대, 고마웠어요'를 발표했다. 
'강하루'가 지난 21일 카카오웹툰 'N번째 연애'와의 콜라보레이션 음원 '그대, 고마웠어요'를 발표했다. 

(서울일보/배영배 기자) 감성적인 보이스로 노래하는 '강하루'가 지난 21일 카카오웹툰 'N번째 연애'와의 콜라보레이션 음원 '그대, 고마웠어요'를 발표했다. 
 
지난 해 컴백 싱글 '우산 같이 쓸까요'를 발표했던 강하루는 약 10개월 여의 준비 기간을 거쳐 발표한 '그대, 고마웠어요'에서 그만이 들려줄 수 있는 감성적인 보컬로 이별의 아픔을 차분하고 담담하게 표현하며, 보낼 수밖에 없는 이별, 누구의 잘못도 아닌 이별을 마주한 연인의 러브 스토리를 노래했다.
 특히 멜로망스, 백지영, 허각, 전상근, 이해리(다비치), 휘인 등 호화라인업이 OST에 참여한 율로 작가의 'N번째 연애'는 전 남자친구의 바람으로 장기 연애를 마무리 지은 나리가 소개팅에서 만난 매력남 무기와 연애를 시작하면서 벌어지는 현실 로맨스를 다룬 작품이다. 카카오웹툰에서 연재된 이후, 누적 1.3억 뷰를 돌파하는 등 2030 독자들의 큰 공감대와 호응을 얻었다.
'그대, 고마웠어요'는 발표 직후 음원사이트 급상승 최신 차트에 오르는 등 이별을 경험한 리스너들의 공감을 자아내며 대중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강하루는 이번 싱글 '그대, 고마웠어요'의 발표와 함께 음악 프로그램 등 다양한 방송활동을 예고했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