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24일 '당찬 오빠'를 발표하는 가수 당찬 (사진/배영배 기자)
12월 24일 '당찬 오빠'를 발표하는 가수 당찬 (사진/배영배 기자)

(서울일보/배영배 기자)  크리스마스이브인 24일 낮 12시 대한민국 육군 중사 출신(10년 복무) 가수 '당찬'이 신곡 '당찬 오빠'를 발표한다.

'당찬'은 군 입대 전 2003년 KBS 전국 노래자랑 금상을 시작으로 전역 후에도 2015년 '원주 장미축제 가요제 금상, 진천 인삼 전국가요제 금상', 2019년 월악산 전국가요제 대상 등 각종 가요제 38회의 입상 경력으로 차분하게 인정받으며 가수 활동을 준비했다.

'당찬 오빠'는 말 그대로 가수 '당찬'을 알리기 위한 곡으로 예전 복고 교복을 입고 추는 코믹 하면서 중독성 있는 스케이트 댄스와 '김중배의 다이아몬드와 봉자'로 코믹한 가사와 안무로 구성되지만 '당찬'만의 중저음의 매력적인 보이스를 내세운 미스타 킴이 특별히 신경 쓴 중독성이 강한 곡이다.

이번에 발표하는 타이틀 곡 '당찬 오빠'는 미스트롯2 별사랑의 프로듀서 미스타킴 작사/작곡, 제이믹 편곡으로 진행되며 프로듀싱은 화교 가수이며, 트로트 전문 프로듀서인 려화가 프로듀싱과 피처링을 맡았다.

'당찬'은 현재 KmB Company와 리얼 엔터 소속으로 소속 연예인은 글로벌 그룹 국내 활동은 앵두 걸스(해외 활동명은 J MORNING), 미스트롯2  별사랑, 화교 가수이자 트로트 전문 트레이너 려화, 그리고 마지막으로 육군 중사 출신 '당찬'이 활동하고 있다.

지난 12월 21일 MBC 트로트 클라쓰에 '서지오'와 함께 특별 게스트로 참여한 '당찬'은 오는 24일 음원을 공개하며 방송활동을 비롯한 미스터트롯2를 포함해 다각적인 프로모션을 준비 중이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