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는 지난 23일 고덕비즈밸리 자족 5블럭 입주기과 ‘강동구민 우선채용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강동구청)
강동구는 지난 23일 고덕비즈밸리 자족 5블럭 입주기과 ‘강동구민 우선채용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강동구청)

(서울일보/송완식 기자) 강동구는 지난 23일, 고덕비즈밸리 자족 5블럭 입주기업(에스에너지, 이카운트, 케이엠에이치, 에이스메디칼, 도드람양돈협동조합, 알서포트, 기산텔레콤, 보령바이오파마)과 ‘강동구민 우선채용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고덕비즈밸리 내 분양대상 자족기능시설용지 공급이 완료됨에 따라, 입주기업과 ‘강동구민 우선채용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구민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고 지역과 기업이 상생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하고자 추진됐다.

강동구와 입주기업은 기업의 조기정착을 위한 행정적 지원, 강동구민 중심의 일자리 창출, 지역사회 기여계획 이행 방안 등에 대해 논의하고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협약을 체결한 자족 5블럭 입주기업은 에스에너지(태양광, 연료전지 제조), 이카운트(소프트웨어 개발·공급), 케이엠에이치(방송송출서비스), 에이스메디칼(의약관련제품 제조), 도드람양돈협동조합(돈육 도매·연구), 알서포트(응용소프트웨어 개발), 기산텔레콤(무선통신장비 제조), 보령바이오파마(바이오의약품 제조)로 이 중 케이엠에이치 컨소시엄, 에이스메디칼, 도드람양돈협동조합 컨소시엄이 내년에 사옥 준공을 마치고 입주할 예정이다.

이정훈 구청장은 “오늘 협약식은 기업들이 고덕비즈밸리에 입주하게 된 것을 축하하고, 일자리 창출과 지역사회 발전에 관심을 갖고 실천할 것을 약속하는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구는 강동구민과 기업이 상생하고 발전하는 고덕비즈밸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