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행정타운 아이파크 투시도
광주 행정타운 아이파크 투시도

광주시 송정지구에 브랜드 아파트가 들어선다.

HDC현대산업개발은 경기도 광주시 송정동 153번지 일원에 조성하는 ‘광주 행정타운 아이파크’ 의 사이버 견본주택(http://gwangju-ipark.co.kr)을 8일 개관하고, 분양일정에 돌입했다. 지하 2층 ~ 지상 25층 아파트 10개 동으로, 전용 84 ~ 99㎡ 총 828가구 규모다.

전용면적별로는 ▲84㎡A 516가구 ▲84㎡B 48가구 ▲84㎡C 111가구 ▲84㎡D 69가구 ▲99㎡ 84가구 등이다. 수요자들의 선호도 높은 ‘아이파크’ 브랜드 단지로, 지역 내 기대감이 높다.

단지가 들어서는 송정도시개발지구는 약 28만㎡ 부지에 주거·상업·업무 등의 기능 육성을 목적으로 조성되는 도시개발사업지구다.

행정타운과 광주 원도심 지역을 잇는 관문 입지인데다, 각종 인프라 구축이 활발히 진행 중인 만큼, 일대를 대표하는 신흥주거타운으로의 발전 가능성이 높게 평가된다.

‘광주 행정타운 아이파크’ 는 사통팔달 교통망을 갖추고 있다. 경강선 경기광주역이 인근에 있어 판교까지 3정거장이면 도달할 수 있고, 분당선과의 연계를 통해 서울 강남까지도 30분이면 이동 가능하다. 이밖에, 광주대로·회안대로 등 도로망이 잘 갖춰져 있고, 광주IC·장지IC 등을 통한 고속도로 진출입도 용이하다.

교통여건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포천-세종 간 고속도로 구간 내 ‘구리-광주’ 구간이 내년 개통을 앞두고 있다. 향후 전 구간 개통 시, 서울 및 세종까지의 접근성 향상이 기대된다. 이밖에, 수서-광주 복선전철을 비롯, 위례신사선 연장·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등 교통망 확충사업도 다수 예정돼 있다.

광주 행정타운 아이파크 조감도
광주 행정타운 아이파크 조감도

자녀 교육환경도 주목할 만하다. 광주송정초를 비롯, 탄벌초·경화여중·경화여고·광주고 등 각급 학교가 인접해 자녀들의 도보통학 여건이 양호하다. 인근 구도심 지역을 중심으로 형성돼 있는 각종 학원가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원스톱 생활인프라도 갖추고 있다. 송정지구 중심상업지구가 가까워, 각종 생활편의시설 이용이 쉽고, 영화관·대형마트 등이 집적돼 있는 인근 구도심 지역의 풍부한 생활인프라도 공유할 수 있다. 또한, 시청·아트홀·문화센터 등으로 구성되는 행정타운이 지근거리에 조성될 예정이어서, 공공편의성도 누릴 수 있다.

쾌적한 주거환경도 강점이다. 통미산·칠사산 등에 둘러싸여 쾌적한 그린라이프 실현이 가능한 것은 물론, 녹지 조망도 가능할 전망이다. 단지 내 풍부한 녹지공간이 조성되는 만큼, 인근 자연환경과 어우러진 친환경 단지로 구현될 예정이다.

‘광주 행정타운 아이파크’ 는 입지가치 못잖은 상품성도 갖추고 있다.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와 넓은 동간거리 확보를 통해 채광 효율 뿐 아니라, 입주민들의 사생할 보호에 만전을 기하겠다는 방침이다. 또한, 수요자들의 선호도 높은 84㎡ 위주로 구성되며, 4BAY 판상형 설계가 적용돼, 통풍 효율이 극대화될 것으로 보인다.

특화 커뮤니티 공간도 주목된다. 단지 내 어린이집을 비롯, 피트니스센터·경로당·작은도서관 등이 조성돼, 입주민들 간 사교의 장으로 활용될 전망이다.

분양 관계자는 “최근 수도권 지역의 코로나19 확산세가 장기화되고 있는 흐름에 발맞춰, 혹시 모를 수요자들의 감염을 막기 위해 실물이 아닌, 사이버 견본주택을 운영하게 됐다” 며 “ ‘광주 행정타운 아이파크’는 수요자들의 인지도 높은 ‘아이파크’ 브랜드 아파트인데다, 교통·교육·생활·자연 등 원스톱 인프라를 실현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한다” 고 덧붙였다.

실물 견본주택은 추후 당첨자에 한해 사전 예약 후 방문이 가능하다. 입주는 2024년 5월 예정이다.

분양 일정은 이달 18일(목)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9일(금) 1순위 해당지역·22일(월) 1순위 기타지역·23일(화) 2순위 청약을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이달 29일(월) 이며, 정당계약은 12월 17일(금) ~ 23일(목) 까지 진행된다.

문의 : 1800-6040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