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일보/배영배 기자)지난 19일 복지 TV를 통해 방영됐던 핸드사이클 및 파라카누에 대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촬영한 방송팀 직원은 “지난 8월부터 9월까지 촬영 기간 동안 장애인 선수들은 새벽 5시에 기상해 운동에만 전념했다”고 전했다.

인위적인 연출을 시도할 필요도 없을 만큼 메달을 향한 장애인 선수들의 목표의식은 명확했다. 또 고된 훈련을 견디는 과정을 공단 방송팀도 최선을 다해 촬영했다.

이도연선수와 심병섭 감독은 “비인기종목인 핸드사이클과 파라카누에 대해 관심을 가져 주신 공단 및 복지TV 관계자분들게 감사하다”라며“이번 방송을 보고 장애인들이 운동을 통해 건강을 지키고 훈련하는 선수들의 모습에서 희망의 메시지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공단 김성택 경주사업총괄본부장은 “우리 방송팀이 주로 경륜․경정 중계방송 위주로 방송을 하다 보니 촬영에 어려움이 있었을 것이다”라며 “장애인 선수들 및 촬영을 하는 방송팀도 격려하고 감사를 표현하며 선수들에게 감동과 고마움을 전했다”고 말했다.

김성택 총괄본부장은 “지난 6월 대한장애인사이클연맹과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8월에는 중계방송에 수어방송을 진행했다”라며 “연말에는 광명시 수어 통역 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 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이도연 선수와 심병섭 감독의 희망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공단은 장애인체육 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한다.

국민체육진흥공단 조현재 이사장은 “기금조성사업을 바라보는 시선이 개선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사진/국민체육진흥공단 전경) 
(사진/국민체육진흥공단 전경)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