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문화원 ‘폼生폼士 강진향교’ 체험이 강진군과 인근 지역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사진/강진군청) 
강진문화원 ‘폼生폼士 강진향교’ 체험이 강진군과 인근 지역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사진/강진군청) 

(서울일보/조승원 기자) 강진문화원 ‘폼生폼士 강진향교’ 체험이 강진군과 인근 지역에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지난 18일에 장흥군 에덴어린이집 교사와 원생들이 강진향교를 방문해 ‘다산황차 다례체험’과 ‘향교에서 만난 함동정월’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폼生폼士 강진향교’의 대표 프로그램은 강진 야생차와 청자로 만든 다기를 활용한 ‘다산황차 다례체험’이다.

강진에서 18년간 유배 생활을 이어간 조선 최고의 실학자 다산 정약용의 생애를 짚어보며 다산 황차에 대해 배울수 있다.

청자 다기에서부터 시작해 천년비색 고려청자 산 고장인 강진의 역사적 가치에 대한 이야기와 지역의 예인에 대해 조명하는 ‘향교에서 만난 함동정월’ 프로그램은 기생이었으나, 질곡의 삶을 이겨내고 가야금 산조 명인의 자리에 오른 병영 출신 국가무형문화재 제23호 함동정월에 대해 알아본다.

이 밖에도 친환경 화장수 만들기 체험, ‘다소고시 전통예절 교실’, ‘놀자 놀자 놀이가 밥이다!’, ‘꿈꾸는 너의 미래를 찾아서’ 등이 있다.

올해 누적 체험객은 18일 기준 4,200명에 달하며 관내 및 인근 군의 어린이집과 초·중‧고등학생들 외에도 푸소 체험객들의 개별 참여 문의 또한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