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오후 국회에서 열린  당무위원회의가 종료된 후 박광온 의원이 회의실을 나서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13일 오후 국회에서 열린 당무위원회의가 종료된 후 박광온 의원이 회의실을 나서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서울일보/김병건 기자) 당무위 판단은 기존 입장과 같았다. 대선 후보 경선 기간 벌어진 무효표 논란에서 민주당 당무위는 무효표 결정은 정상적이었다는 기존의 입장을 다시한번 확인했다.

오늘 당무위에는 76명 중 현장 참석 49명 서면 15명 그래서 64명의 당무위원들이 결정했다. 회의 도중 몇몇 반대 의견의 논리도 있었지만 다수에 의해서 이낙연 캠프의 이의제기가 문제없다는 결론에 도달했다. 민주당 고용진 대변인은 당무위 이후 “오늘 민주당 당무위는 지금까지 중앙당 선관위와 최고위가 해당 당규에 대해 결정한 것을 추인한다. 다만 향후 해당 당규에 대한 해석 논란의 여지없도록 개정한다는 의결 주문을 의결했다.”라면서 당무위 결과를 설명했다.

이날 이낙연 캠프 소속의 의원들은 그간 제기했던 기반 하에 당위성을 강하게 주장한 것으로 알려졌다. 고용진 대변인은 “이 모든 상황이 이견 있었지만 한쪽 완승하고 한쪽 틀리고 그런 건 아니다.”라고 했다. 찬반 비율을 묻는 질문에는 “똑같이. 여러 발언 기회는 찬반 비슷하게 했기 때문에 숫자 따지는 건 무의미하다”라면서 말을 아꼈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