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는 지역상공회의소 관계자들이 모인 가운데 현안회의를 개최했다.(사진/경북도청)
경북도는 지역상공회의소 관계자들이 모인 가운데 현안회의를 개최했다.(사진/경북도청)

(서울일보/신영길 기자) 경북도는 8일 도청에서 하대성 경제부지사 주재 지역상공회의소 관계자들이 모인 가운데 현안회의를 개최했다.

이 날 회의는 코로나19로 피해를 겪고 있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등을 위해 추진 중인 지원정책 공유와 도민들에게 실질적 도움을 줄 수 있는 지역경제 활성화 대책을 논의했다.

회의 주요 내용은 포항상공회의소를 비롯해 각 기관에서 추진 중인 1社 1청년 더 채용 릴레이 운동, 중소기업 컨설팅 지원, 영주첨단베어링산업 발전포럼 개최 등의 현안 공유, 지역별 이슈화되는 상황과 경제 동향 대비를 위한 정책 토론이 열렸다.

특히, 대기업 중심으로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ESG경영 전략을 도내 중소기업이 체계적으로 준비하도록 지원하고, 안동바이오산업단지가 코로나 치료제 개발 등 백신특구 역할을 하도록 국가산업단지로의 지정이 필요하다는 의견도 제시됐다.

하대성 경제부지사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역상공회의소 역할이 중요하다”며 “상호소통과 협력을 통해 현안사업의 차질 없는 추진과 현장에서 체감할 수 있는 지원 대책 마련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지역상공회의소는 포항, 경주를 비롯한 10개 시군에서 조직‧운영되는 민간종합경제단체로 상공업의 종합 개선발전과 서민경제, 지역사회의 균형성장을 도모 및 상공인 권익보호를 위해 활동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