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 생활 속 창의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사진/관악구청)
관악, 생활 속 창의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사진/관악구청)

(서울일보/강민구 기자) 관악구가 오는 31일까지 ‘2021년도 창의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구민과 함께하는 더불어 으뜸 관악구 실현을 위해 구민들의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해 구정 운영에 반영하고, 구정 만족도를 제고하기 위함이다.

공모주제는 최근 급증하는 1인 가구에 필요한 지원책 아이디어, 코로나 이후 비대면 사회로의 전환에 대비한 구정 전 분야(보건, 복지, 행사, 교육 등)의 다양한 아이디어, 정보통신 기술을 활용한 스마트 도시 관악 구축을 위한 아이디어 총 세 가지이다.

단, 관악구에서 이미 시행 중인 사업이거나 기본구상이 이와 유사한 것, 일반 통념상 실제 적용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되는 것, 민원 성격의 비판·진정·불만표시에 불과한 것, 특정 영리업체의 수익사업과 관련된 사안 등은 심사 대상에서 제외된다.

또한, 타 지자체에서 동일 내용으로 수상한 이력이 있거나 다른 기관에서 수상한 제안 중 동일하거나 유사한 제안이 있을 경우도 마찬가지다.

참여대상은 관악구민 또는 관악구 소재 직장인, 학교 교직원, 학생 등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공모전 세 가지 주제 중 하나를 자유롭게 선택해 참여하면 된다.

구는 창의성, 경제성, 계속성, 적용범위 등을 고려해 오는 12월 중 수상자를 선정,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계획이다. 또한 수상자에게는 금상 100만 원, 은상 50만 원, 동상 30만 원의 부상금도 지급된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