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경기도청)
(사진/경기도청)

(서울일보/배태식 기자) 경기도가 ‘2021년 경기형 예비사회적기업 지정사업’ 참여를 원하는 도내 법인과 단체를 10월 1일부터 18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경기형 예비사회적기업 지정사업’은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 지역사회공헌 등 사회적기업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데도 조직 형태 등 일부 인증요건을 갖추지 못한 법인과 단체를 육성해 사회적기업 인증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내용이다.

경기형 예비사회적기업에 지정되는 법인이나 단체는 앞으로 3년간 일자리 창출, 전문 인력 및 사업개발비 지원 신청자격 부여 , 경영컨설팅 , 다양한 홍보 및 판로지원 등을 받게 된다.

일정비율 이상의 일자리나 사회서비스를 저소득자, 고령자, 장애인, 청년, 북한이탈주민 등 취약계층에 제공하는 공익 활동도 수행한다.

신청 대상은 경기도에 사무실을 두고 있는 법인 및 단체로 신청을 원하면 사회서비스제공형, 일자리제공형, 지역사회공헌형, 혼합형, 기타(창의‧혁신) 등 5개 유형 가운데 1개를 선정한 후 그에 맞는 사업계획서를 작성해 예비사회적기업 지정신청서 등 관련 서류와 함께 제출하면 된다.

신청은 사회적기업통합정보시스템에서 10월 1일 오전 9시부터 10월 18일 오후 6시까지 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경기도 사회적경제과로 문의하면 보다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도는 서류검토와 현장실사, 대면심사 등을 거쳐 참여대상 선정을 완료한 뒤 12월 말 경기도 홈페이지 및 시·군을 통해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