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경기국제보트쇼’. (사진/경기도청) 
‘2021 경기국제보트쇼’. (사진/경기도청) 

(서울일보/배태식 기자) "해양레저의 모든 것, 온라인 전시회로 확인해보세요."

경기도와 해양수산부는 ‘2021 경기국제보트쇼’를 10월 1일 오전 10시 온라인 전시회로 개최한다.

경기국제보트쇼는 ‘해양레저, 배우고 즐기자’라는 주제로 개최되며 유튜브 형태로 제작된 100편이 넘는 영상 콘텐츠와 참가업체 및 제품을 소개하는 페이지 약 400편 등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로 구성돼 있다.

도는 친숙한 영상 콘텐츠를 통해 해양레저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필요한 지식을 학습해 안전한 해양레저 문화 정착에 도움이 되도록 했다.

또한 구매 시스템을 구축하고 전 세계 40여 개 사가 참여하는 수출상담회 개최, 10월 1일에서 3일까지 진행되는 ‘네이버 라이브 커머스’ 등 다양한 온라인 판로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또한 10월 1일 오후 2시부터는 ‘어촌과 해양레저의 상생 방안 모색’을 주제로 한 ‘제6회 경기해양레저포럼’이 개최된다.

이밖에도 ‘보트 디자인 공모전’ 수상작 전시, 해양레저 초보자를 대상으로 한 ‘나의 첫 해양레저 다이어리’, 해양레저의 이해와 학습을 위한 ‘해양레저 지식백과’ 등 다양한 콘텐츠 소개와 이벤트가 진행된다.

온라인 보트쇼는 10월 1일부터 경기국제보트쇼 홈페이지의 온라인전시관을 통해 만나볼 수 있으며, 유튜브 경기국제보트쇼 채널을 통해서도 영상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