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는 긴급 현장방역대책회의를 개최했다. (사진/포항시청)
포항시는 긴급 현장방역대책회의를 개최했다. (사진/포항시청)

( 서울일보 / 한종근 기자 ) 포항시는 지난 14일 지역의 한 학원밀집건물에서 16명의 확진자가 발생하는 등 총 47명의 확진자가 발생했다고 밝혔다.

이들 확진자는 피아노학원 등 학원밀집건물 내 16명, 철강공단관련 13명, 경주외국인노동자 4명 등이다.

시에 따르면 이날 오후 4시 현재 지역의 확진자는 총 47명으로, A피아노학원 관련 16명, 철강공단 관련 13명, 경주 주소지 외국인 노동자 4명 등이다.

이강덕 시장은 이날 긴급 현장방역대책회의를 주재하고, 비상 상황에 준하는 방역 대책을 강구하고 확산 차단을 위해 행정력을 집중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에 따라 시는 확산 차단을 위해 A학원밀집건물과 관련한 인근 시설에 대한 확대 검사와 긴급 검체 검사를 실시하였으며, 학원 주변에 임시선별진료소를 설치하고 검체 검사를 강화하고 있다.

또한, ‘기업체 대응 비상 상황실’ 운영을 통해 공단내 확산 차단과 지원에 나서는 한편, 확산 차단을 위해 기업체 내에서도 야간 야식 금지 및 집단 목욕․샤워 등도 금지할 것을 강력히 촉구했다.

또, 요양원 등 복지시설에 대한 방역 상황 점검 및 조속한 대응을 위한 비상상황실을 운영할 방침이다.

특히, 개학 전 어린이집과 유치원, 학교 및 학원 등의 감염 확산을 막기 위해 교육청과 함께 방역대책을 강구하고, 요양병원과 시설을 대상으로 한 관리를 다시금 더욱 세밀하게 강화할 방침이다.

포항시는 선제적 검사 및 시민편의를 위한 임시선별진료소 확대 운영을 통해 지난 12일 3,546명, 13일 4,305명 등 하루 평균 4000명에 이르는 광범위한 검사를 통해 코로나19 조기 발견과 확산 차단에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