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최원중 기자) 가평군이 코로나19 여파로 더욱더 힘든 취업난을 맞고 있는 구인·구직자들의 일자리 및 인력난에 대한 갈증을 해소하고 있다. (사진/가평군)

(최원중 기자) 가평군이 코로나19 여파로 더욱더 힘든 취업난을 맞고 있는 구인·구직자들의 일자리 및 인력난에 대한 갈증을 해소하고 있다.

10일 군에 따르면 코로나19로 어려운 가운데에서도 최근 3회에 걸친 읍면별 중규모 채용박람회를 통해 20여 명에게 일자리를 제공하는 등 취업의 문을 열어주었다고 밝혔다.

이번 채용박람회에는 근로능력이 있는 실직자 및 무급휴직자, 휴·폐업자 등 취업을 희망하는 관내 구직자 208명이 참여했다.

또 인재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97개 구인업체가 참여해 1:1 현장면접에서 채용까지 One-Stop으로 진행하는 등 높은 관심을 보였다.

이런 가운데 현장면접에 참여한 99명 중, 23명이 최종적으로 채용되는 등 취업난을 해소하며 큰 성과를 거두었다.

이 밖에도 현장에서는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취업상담,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 등 취업관련 정보제공 및 프로그램 안내, 다양한 정부지원 사업 홍도 등도 진행돼 호응을 얻었다.

군은 행사 이후에도 참여 구직자와 직·간접 참여업체의 지속적인 취업연계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구인·구직자에게 맞춤형 취업연계를 통해 취업난을 해소해 나가기로 했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