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일보▲ ⓒ서울일보

▶ 내년 말 개통 예정성남∼여주선‘광주역’바로 옆 …판교역까지3정거장 ‘13’분이면 ‘OK’

▶ 광주서 보기 드문 총 2,122세대매머드급 규모에 선호도 높은 전용 59~84㎡ 중소형 구성

▶ 단지내 초등학교 및 병설유치원 부지에다가 5개 어린이집 설립 예정 통학 걱정 없는 단지

대림산업이 내년 말 개통 예정인 성남∼여주선 ‘광주역’바로 옆에 대단지?중소형 아파트‘e편한세상 광주역’을 7월 분양한다.

‘e편한세상 광주역’은 경기도 광주시 역동 110번지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3층, 지상 최고 23층, 37개동으로 지어진다. 광주에서 보기 드문 전체 2,122세대매머드급 단지규모에 전용면적 59~84㎡의 중소형으로 이뤄진다. 주택형별세대수는 ▲59㎡ 369세대 ▲73㎡ 395세대 ▲84㎡ 1358세대다.

▶‘성남∼여주 복선전철’ 개통 최대 수혜지 … 사실상 ‘분당생활권’ 편입

‘e편한세상 광주역’은 경기 광주시에서 최초로 공급되는 역세권아파트다.입주시점에는 전철이 이미 개통돼 있어역세권 단지의 다양한 프리미엄이 기대되며실수요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경기 광주시에는 내년 말오랜 숙원사업이었던 ‘성남~여주 복선전철’이 개통된다.성남시 분당구 판교동(판교역)에서 광주시, 이천을 거쳐 여주를 잇는 이 노선은 총 11개역으로 구성되며신분당선 판교역, 분당선 이매역과 환승역으로 연결된다.

‘e편한세상 광주역’은 ‘광주역’ 바로 앞에 위치한다. 광주역을 이용하면판교역까지는3정거장으로,약 13분대 도착 가능하다. 판교역에서 신분당선으로 환승하면강남역까지 총 7정거장(약 27분) 만에 도달할 수 있어 서울로의 이동시간이 획기적으로 줄어든다. 뿐만 아니라 환승역인판교역의 경우 백화점과 대형마트 등 수준급의 편의시설로 채워지는 알파돔 건설이 예정돼있고, 국내 IT산업 메카로 자리매김해 풍부한 유동인구를 보유하고 있는 판교테크노밸리가 형성돼있는 만큼 전철 개통으로 부동산 시장은 물론 쇼핑과 교육 등 생활 전반에 적지 않은 파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분양 관계자는 “광주시는 지리적으로 용인이나 화성시보다 서울과가깝지만 전철 등 대중교통이 미흡해 상대적으로 인지도가 낮았던 게 사실”이라며 “하지만,성남~여주선이 개통되면사실상 분당, 판교생활권에 편입돼 저평가 받았던 부동산가치가 한층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교통호재는 이뿐 아니다. ‘e편한세상 광주역’은 2016년에 완공될 예정인 성남~장호원간 자동차전용도로와도 가깝다. 이 도로가 개통되면 만성적인 지?정체 구간으로 불편을 겪었던 국도 3호선의 교통량이 분산돼 차로 분당까지 20분대에 닿을 수 있다.

또,위례~신사간 도시철도 노선에 22.5㎞ 더 늘려 위례신도시에서 성남, 광주를 잇는 도시철도 연장노선(성남 수정구~중원구~광주시청~광주역~오포읍)건설도 추진중에 있어 수혜가 예상된다. 이 구간이 완공되면 광주시 오포읍에서 강남신사역까지 50분이면 갈 수 있다.

더욱이복선전철 개통에 맞춰 추진하고 있는 광주역세권 개발사업 방향의 윤곽이 드러나면서 기대감을 높아지고 있다.

▶단지 내에서 모든 생활이 가능한 ‘원스톱 라이프’… 초등학교?병설유치원 부지도 확보

‘e편한세상 광주역’은 전 세대 남향 위주로 배치돼 일조권이 뛰어나다. 단지 북쪽으로는 백마산 펼쳐져 있으며, 약 27㎞ 자전거도로가 정비돼 있는 경안천도 가까워 쾌적한 환경에서 여가시간을 보낼 수 있다.

대림산업은 총 2,122세대에 이르는 매머드급 단지 규모에 걸맞게단지 내에서 모든 생활이 가능한 ‘원스톱 라이프’단지로 꾸민다.

입주민 동선에 따라 커뮤니티시설과 근린생활시설을 믹스 배치한 ‘센트럴애비뉴(Central Avenue)’가 광주아파트 최초로 들어선다. 단지내 상가는 전부 1층으로 계획하고교육존, 의료존, 푸드존, 편의시설존으로 나누어 스트리트형으로 설계한다.여기에 초기 상가 활성화를 위해 분양이 아닌 100% 임대로 공급해 대림산업이 직접 브랜드 유치 및 책임운영을 맡는다. 커뮤니티시설은 접근성을 고려해 4곳에 분산시키고 상가시설과 조화롭게 배치시킨다.

단지 내 어린이집도 5군데 신설되며병설유치원이 포함된 초등학교 부지가있어 학부모들이 자녀를 손쉽게 등ㆍ하원 시킬 수 있다. 인근에는 중학교가 있어 통학하기에도 좋다.

또, 단지를 둘러싼 1.2㎞의 테마 가로수길을형성하고축구장 3배크기의 약15,000여㎡ 규모의 근린공원 및 어린이 공원을조성할 예정으로 쾌적한 환경을 제공한다.

아파트 내부는 전기ㆍ수도ㆍ가스 등의 에너지 사용을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에너지통합관리시스템(EMS)를 적용해 실용적인 생활이 가능하다. 특히, 주차장은 기존 주차공간보다 10㎝ 넓은 공간을 제공하여 입주민들의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단지내 CCTV는 입주민의 안전과 아파트의 보안을 강화하기 위해 Full HD CCTV를 도입한다.카메라화질이 200만화소로 대부분의 아파트에 설치된 41만화소보다 5배가량 선명하다.

특허받은층간소음 저감 설계까지적용된다. 대림산업은 충격완충성능이 뛰어난 차음재를 개발해 입주민들이 많은 시간을 보내는 거실과 주방에는 표준(20㎜)보다 3배 두꺼운 60㎜의 바닥차음단열재를 시공하고 침실에는 표준보다 10㎜ 두꺼운 30㎜를 적용한다.

‘e편한세상 광주역’ 분양관계자는 “사업지가 광주역 바로 옆에 생기기 때문에 그동안 역세권에 대한 경험이 없었던 지역민뿐 아니라 저렴한 가격에 같은 생활권을 쉽게 공유할 수 있는 판교나 성남 거주자들의 관심도잇따르고 있다”고 밝혔다.

견본주택 개관에 앞서 ‘분양홍보관’이 신분당선 판교역 인근에 마련돼 있고 아파트가 지어지는 입지에 ‘전망대’를 설치했다. 광주역 위치 등 주변 입지를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이달 1일부터 시작한 전망대 체험행사에는 첫 날 약 500명의 인파가 몰리며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평일에도 100~150명의 방문객이 끊임없이 몰리고 있으며, 저녁에 방문을 원하는 수요자들을 위해 현재 저녁 8시까지 연장운영 중이다.

견본주택은 광주시 역동 사업지 인근에 마련된다.입주는2016년9월예정이다.

문의번호: 031-8017-0048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