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수 김순호

존경하는 군민과 향우님 여러분! 동료 공직자 여러분! 희망찬 2021년이 시작되었습니다. 여러분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새해에는 우리 군민들께서 희망과 용기를 되찾고, 우리 구례가 새로운 발전을 이룩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2020년 한 해 동안 유례없는 코로나19와 수해를 이겨내기 위해 전력을 다해왔습니다. 견디기 힘든 엄청난 고통임에도 불구하고, 군민 여러분께서는 모두 참아내고 함께 이겨내 주셨습니다.

이 모든 환란이 끝나가고 있습니다. 전 세계인이 합심하여 백신과 치료제가 개발되고 있습니다. 기후변화에 대비하는 종합적인 대책이 마련되고, 공정한 조사와 배상으로 가는 길도 열렸습니다.

희망을 현실로 만들기 위해서는 온 군민이 단결하고 함께 노력해야할 것입니다. 우리는 할 수 있습니다. 우리 민족은 더 어려운 시련을 수도 없이 극복해왔습니다. 우리 대에 와서 이를 못해낼 이유가 없습니다.

저는 희망찬 2021년을 기약하며 새해에는 세 가지를 여러분께 약속드립니다.

첫째, 더욱 안전한 도시로 만들겠습니다. 둘째, 더욱 풍요로운 도시로 만들겠습니다. 끝으로, 더욱 자랑스러운 도시로 만들겠습니다.

혁신과 청렴행정에 대한 종합계획을 수립하여 체계적으로 조직을 개혁해 나가겠습니다. 내년까지 채무 제로화를 달성하고, 이번 달 안으로 주민참여예산위원회를 구성하여 군민 여러분과 함께 정책과 예산을 수립하겠습니다.

저는 오늘 더욱 안전하고 풍요로운 도시, 더욱 자랑스러운 내 고장 구례를 여러분 앞에서 약속드렸습니다.

저는 그렇게 되리라고 확실하게 자신합니다. 자랑스러운 우리 군민과 함께 나아간다면, 우리는 2020년의 어두운 터널을 완전히 빠져나갈 것입니다. 그 터널의 끝에는 찬란하고 희망찬 2021년이 우리를 힘차게 기다리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