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어울림마당 ‘내년에 또 오면 되쥐’

(현덕남 기자) 금천구는 오는 21일(토) 오후 4시 2020년 금천청소년 어울림마당 폐막식 ‘내년에 또 오면 되쥐’를 시립금천청소년센터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통해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폐막식에서는 ‘온라인 체험부스 운영’, ‘온라인 노래자랑’, ‘청소년 동아리 공연’ 등이 진행된다.

온라인 노래자랑은 신청자 중 7팀을 선발해 사전 녹화영상을 방송당일 송출하며, 온라인 청중평가단 100명이 이를 심사해 최우수상, 우수상, 인기상 각 1팀을 선정한다.

온라인 체험부스에서는 ‘무드등 만들기’, ‘건강음료 만들기’, ‘키링 만들기’, ‘다육이 재배 및 관리법’ 등을 운영한다.

방송 30분전 체험영상을 볼 수 있는 URL을 참가자에게 제공해 사전에 미리 부스를 체험하고, 본 방송을 시청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아울러, 폐막식을 기념해 치어리딩, 댄스 등 청소년 동아리 공연과 각종 퀴즈 맞추기, 인증샷 업로드 등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된다.

한편, 구가 주최하고 시립금천청소년센터에서 주관하는 ‘금천청소년 어울림마당’은 지역 청소년들의 끼와 재능을 마음껏 발산할 수 있는 구의 대표적인 청소년 축제다.

지난 8월 온라인 개막식을 시작으로 여름축제, 진로축제, 다문화축제를 비대면 방식으로 개최했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