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경기지역본부(본부장 김장섭)는 3일 화성시 송산면 고포2리 농가 6곳을 일반인 자원봉사자와 함께 농촌봉사활동을 실시했다.

(배태식 기자) 농협경기지역본부(본부장 김장섭)는 3일 화성시 송산면 고포2리 농가 6곳을 일반인 자원봉사자와 함께 농촌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코로나19로 일손부족 문제를 겪고 있는 포도농가에서 포도순따기 작업 일손을 보탰다.

김장섭 본부장은 “농협임직원 참여만으로는 농촌일손 부족 해소가 어려운데 농업·농촌을 사랑하는 많은 분들이 동참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 드린다며” “농업·농촌 일손돕기는 단순히 어려운 농가를 돕는다는 의미보다 지역사회 구성원들의 행복이 공감되고 더블어 사는 사회를 만들어 간다는 마음으로 농가일손돕기에 국민들과 여러 기관이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봉사활동에 참석한 봉사자들은“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농업‧농촌의 소중한 가치를 다시 생각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으며,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하였다.

농협은 홈페이지에서 농촌봉사활동에 참여 가능하도록 배너로 1365 자원봉사 포털로 연결하였으며, 참여자에게는 자원봉사활동 증명서를 발급해주고 있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