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보훈지청은 2일 (주)LG이노텍노조 파주지부의 후원으로 6.25참전유공자 전원에게 고급 양갱세트를 전달하는 행사를 가졌다.

(박상연 기자) 경기북부보훈지청(지청장 김장훈)은 2일 (주)LG이노텍노조 파주지부(지부장 김하장)의 후원으로 “6.25전쟁 70주년을 맞아 재가복지대상자 중 6.25참전유공자 전원(284명)에게 고급 양갱세트를 전달하는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오늘의 대한민국을 있게 한 참전유공자 두 분을 직접 모셔서 6.25전쟁의 참의미를 되새기고, 그분들께 작게나마 보답하는 시간을 갖게 되었다. 오늘 행사에 참석하신 참전유공자 어르신은 “6.25때의 일이 엊그제 같은데 벌써 70주년이 되었다니 세월이 참 빠르고, 내 희생이 헛되지 않게 기억해주어 너무 고맙다”고 전했다.

김장훈 지청장은 “LG이노텍의 지속적인 후원 덕분에 국가유공자에 대한 지역 사회의 관심이 한층 더 높아졌다”며 “앞으로도 경기북부 지역의 대표 기업으로서 국가유공자의 영예로운 삶을 위해 함께 노력하자”고 하였다.

한편, ㈜LG이노텍은 2009년부터 노동조합 주도로 사회공헌사업인 USR(Union Social Responsibility)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지난 2013년 경기북부보훈지청과 이동보훈복지사업 업무협약체결 후 국가유공자 위로연, 김장김치 나눔, 주거환경개선 대청소, LED등 교체 사업 등 보훈대상자의 복지증진을 위한 ‘든든한 보훈’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