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진서 기자) 충남교육청연구정보원은 학생들의 온라인개학이 등교 개학으로 전환됨에 따라 학부모를 위한 11가지 온라인 교육과정을 구성하여 ‘2020 좋은 사이버 학부모교실’을 1일부터 운영한다.

충남학부모지원센터 ‘좋은 사이버 학부모교실’은 설문조사를 통해 학부모들로부터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자녀의 자존감 회복, 비폭력 대화, 성교육 등 새로운 강좌(7강좌 95차시)를 신설하여 학부모의 자녀교육 역량 강화와 다양한 교육수요를 충족시킬 준비를 마쳤다.

이번 상반기 교육은 코로나19로 인한 온라인학습에 피로감을 줄이기 위해 상시강좌 형태로 운영되며 충남도내 학부모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6월 30일까지 충남학부모지원센터 홈페이지회원가입 후 원하는 강좌를 신청하고, 8월 31일까지 수료하면 이수증이 발급된다. 스마트기기를 통한 교육은 별도의 로그인이나 수강신청 과정 없이 언제든지 모든 강좌의 수강이 가능하다.

또한, 홈페이지에서는 하반기 진행될 시·군별 학부모지원센터 오프라인 교육을 한 눈에 확인하고 직접 신청할 수 있는 지역별교육 시스템을 통해 지역교육지원청을 지원할 계획이며, 학교참여지원, 마을교육공동체 등 충남교육청에서 운영 중인 다양한 교육정책 안내와 자료도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