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석남사 진입로 확포장 공사로 인해 소음을 초래 인근 주민들이 피해를 호소하고 있어 즉시 조치가 요구된다.

(김춘식 기자) “진입로 확포장 공사를 실시하면서 방음시설도 하지 않고 강행해 수차례 걸쳐 시에 민원을 넣어도 '묵묵부답' 이니 우리 주민들은 소음에 시달려 어떻게 살란 말입니까?”

안성시 금광면 상중리 상촌 주민 A씨(70)의 불만에 찬 일성이다.

28일, 안성시와 금광면 상중리 상촌 주민 등에 따르면 "B건설 업체가 경기도 안성시 금광면 상중리 상촌 마을 소재 자연휴양림 입구에서 석남사 주차장 까지 진입로 확포장 공사를 실시하면서 소음 벽이나 소음 방지 휀스 등 시설도 하지 않고 작업을 강행해 주민들이 장기간 소음에 시달리 는 등 피해를 보고 있다"고 토로했다.

주민 A씨는 “약 수년 전부터 공사를 실시 소음이 극심해 생활하기 불편했다. 참다 못해 수차례에 걸쳐 시청과 면사무소에 민원을 제기 했으나 현재까지 아무런 대책을 세우지 않고  그때마다 말로만 조치해 준다고 하고  현재까지 뒷짐만 지고 있다"고 질타했다.

이에 대해 업체 관계자와 안성시청 관계자는 “공사 현장에 진출, 방음시설을 보강 하는 등 주민들이 피해를 보지 않도록 즉각 조치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석남사 진입도로 확포장공사”는 안성시 금광면 상중리 460-1번지 휴양림 입구에서부터 석남사 주차장 입구까지 약 925.2m의 도로를 확포장 하는 공사로 공사 시작 직후부터 계곡 자연경관 훼손과 계곡 오염을 야기한다는 지적을 받으며 안성시 환경단체들의 반발을 샀다.

게다가 원청회사의 재정악화와 하청회사 사정 등으로 한때 공사가 중단된바 있으며 안성시는 총14억여 원의 공사비를 투입 지난 2018년 상반기에 착공, 금년 말 목표로 공사가 한창 진행 중이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