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태식 기자) 지난해 창립 20주년을 맞은 경기도자원봉사센터(센터장 권석필)는 자원봉사 증진과 함께 자원봉사 관리자들의 발전 방안을 모색해 왔으며 전국 최초로 도·시·군 자원봉사센터 간 인사교류를 시행한다.

행정안전부 ‘자원봉사센터 운영지침’ 시행령 15조의 인사·복부관리 규정에 따라 합리적 업무배분 및 협업체계를 확립시키기 위한 새로운 시도로 인사교류를 시행하는 것이다.

도내 자원봉사센터 인사교류는 광역과 기초자원봉사센터 간 균형 있는 발전 및 상호 협조체제를 증진하고, 다변화된 업무 학습경험을 통한 직원의 종합적 능력발전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예측하고 있다. 또한 교류센터 근무자와의 인적네트워크 형성으로 센터 간 상호이해를 높여 경기도 자원봉사 사업추진 및 발전에 윤활유가 되어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인사교류 대상자는 자원봉사센터 간 업무의 균형적인 배치를 고려하여 유사 업무를 수행하는 동일직급의 직원을 선정할 예정이다. 2021년 1월부터 시행되며 교류 기간은 1년이다.

권석필 경기도자원봉사센터장은 “그동안 광역과 기초자원봉사센터 간 상호이해를 높이고자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으며, 이번 인사교류 제도마련과 시행은 그 어느 때보다 도와 시군자원봉사센터 간의 일관된 자원봉사 정책 추진 및 균형발전으로 경기도자원봉사 발전의 서막이 되어 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